배민, 지난해 ‘로제소스’ 메뉴 주문량 7배 증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3 14:52:54
  • -
  • +
  • 인쇄
민트초코 메뉴 성장세, 4050세대 배민 이용량 늘어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의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떡볶이‧찜닭 등의 메뉴에서 '로제소스' 메뉴 주문량이 전년 대비 7배 늘었다고 3일 밝혔다.

로제소스는 토마토소스에 생크림을 곁들인 소스로 최근 여러 메뉴에 적용되고 있다.
 

▲ 지난 한 해 배민 인기 키워드 3 [우아한형제들 제공]

 

이와 함께 '민트초코'의 성장세도 눈에 띄었다. 민트초코가 포함된 메뉴의 주문 수는 전년보다 약 2.4배 증가했다. 민트초코를 활용한 메뉴는 주로 카페·디저트 카테고리에 속해있는데 이 중에서도 민초스무디‧민초빙수‧민초라떼 순으로 주문이 많았다고 우아한형제들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10대들이 가장 많이 주문한 메뉴로는 '마라'가 뽑혔다. 10대 이용자가 주문한 음식 1위는 마라탕이었고 이어 매운 떡볶이와 치킨버거가 2, 3위를 차지했다.

연령대별 주문 양상에도 변화가 있었다. 배민의 주된 사용자층은 2030세대였으나 4050 세대의 주문 비중이 증가했다.

또한 '가족계정' 기능을 통해 부모님께 결제를 요청하거나 자녀를 대신해 결제를 해주는 모습도 나타났다.

가족계정을 통해 결제를 요청한 이용자 중 10대의 비중은 21.8%, 20대는 33.9%에 달했다. 대신해 결제해준 이용자는 40대 37.5%, 50대 26.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연령대별 배민 선호 메뉴 [우아한형제들 제공]

 

20대와 30대는 아메리카노를 가장 많이 주문했다. 40대와 50대는 짜장면 주문 수가 가장 높았다. 떡볶이는 전 세대에서 모두 선호한 메뉴였다, 떡볶이는 전 연령대의 주문량 5위 안에 들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민 트렌드가 배달 음식을 즐기는 고객들의 취향을 파악하는 것을 넘어 식당 사장님들에게 경영 길잡이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F, 청담서 ‘이자벨마랑’ 26SS 첫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Isabel Marant)이 2026년 봄·여름(SS) 시즌 전략을 국내에 처음 공개했다. LF는 지난 27일 서울 청담동 이자벨마랑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2026 SS 시즌 프리뷰 행사를 열고 신제품과 브랜드 전략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행사에는 프랑스 본사 관계자를

2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핵심광물은 산업 아닌 안보 문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은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이 27일(현지시간) 미국 외교·정책 싱크탱크 애틀랜틱 카운슬이 워싱턴D.C에서 개최된 '광물 안보를 위한 동맹 파트너십 모델' 대담회에 참석했다고 28일 밝혔다. 최 회장은 이번 행사에서 핵심광물 이슈가 더 이상 단순한 산업·경제 문제가 아니라 국가 안보와 직결된 사안으로 전환됐다는 점

3

홈앤쇼핑, 프리미엄 이탈리아 일주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2026년 신년 특집으로 한진관광과 손잡고 고품격 이탈리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오는 31일 오후 6시 40분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공개되며, 이탈리아 중·북부를 아우르는 9일 일정으로 구성됐다. 항공편은 티웨이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로마 왕복 직항을 이용한다. 옵션 관광, 기사·가이드 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