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SK쉴더스, 새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S' 렌탈 서비스 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15 10:01:06
  • -
  • +
  • 인쇄

배달의민족이 새 서빙로봇의 렌탈 서비스를 개시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SK쉴더스와 신형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S(딜리S)'의 렌탈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 딜리플레이트S의 매장 내 서비스 [우아한형제들 제공]


지난달 배민이 내놓은 딜리S는 로봇의 얼굴 역할을 하는 10.1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에 점주가 원하는 영상이나 사진, 음성을 적용할 수 있다.

서빙 모드와 크루즈 모드를 모두 지원해 지정된 테이블에 순차적으로 음식을 나를 수 있고, 정해진 동선에 따라 반찬이나 냅킨도 제공한다.

또 충격을 흡수하는 '멀티 링크 서스펜션'이 장착돼 흔들림이 거의 없고, 고성능 라이다와 카메라가 달려 장애물 회피 능력도 높였다.

3.5시간 충천으로 최대 15시간까지 연속 주행이 가능하며, 로봇에 설치된 3단 트레이도 원하는 높이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딜리S는 매장 환경에 따라 슬림·와이드 2가지 라인업을 선택할 수 있다. 딜리S의 렌탈 요금과 이용방법은 SK쉴더스 공식 홈페이지나 서빙로봇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민수 우아한형제들 서빙로봇사업실장은 “불과 2~3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 외식 문화에서 서빙로봇은 생소하고 신기한 볼거리 정도로 여겨졌으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수도권을 넘어 지방까지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