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SK쉴더스, 배민 서빙 로봇 사업 전국 확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21 11:49:46
  • -
  • +
  • 인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 가든파이브에서 보안업체 SK쉴더스와 '서빙로봇 사업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2019년 11월 우아한형제들이 시작한 배민의 서빙 로봇 렌털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설치·유지보수 등 관리 체계를 고도화한다. 


향후 우아한형제들은 서빙 로봇의 설치·A/S·기술지원 등을 맡고, SK쉴더스는 영업·상담·계약 등 고객 관련 업무를 담당한다. 

 

▲ 우아한형제들 김민수 서빙로봇실장(왼쪽)과 SK쉴더스 김윤호 전략사업그룹장이 지난 18일 서울 문정동 가든파이브에서 '서빙 로봇 사업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전국 약 500개 매장에 설치된 630여 대의 서빙 로봇을 운영하며 하루 평균 6시간씩 월 2000여 건의 서빙을 수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올해를 서빙 로봇 대중화의 원년으로 삼고 보급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SK쉴더스가 정부기관부터 공기업, 대기업, 중소기업, 개인 사업자까지 다양한 유형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어 그간 식당에 한정됐던 서빙 로봇 수요가 여러 분야로 대폭 확대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우아한형제들은 기존 서빙 로봇보다 성능이 개선된 신규 로봇 딜리S도 공개할 예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서스펜션 적용으로 안정성이 높아진 딜리S는 레이저 레이더, 카메라 등을 활용해 장애물을 회피하는 능력이 우수하고, 10.1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로봇의 방향을 미리 알릴 수 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달의민족이 축적해온 로봇 사업 노하우와 SK쉴더스의 전문 영업 인프라가 결합해 서빙로봇 대중화가 한층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제휴가 음식점이나 카페 등 외식업 매장뿐 아니라 다양한 장소에서 로봇이 활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향후 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라이프 케어 전반에 걸쳐 로봇을 비롯한 빅 테크 기반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강남에 땅 샀어야'라는 말이 저때 나왔네" 한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의 ‘브레인즈’가 과거 ‘강남 땅값’을 분석하며 한탄을 터뜨린다. 11일(오늘)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마지막 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도시 마스터’ 김경민 교수와 함께 ‘강남’의 옛 시절은 물론, ‘청약’의 모든 것을 꿰는

2

홍삼, 나쁜 콜레스테롤 낮춘다…KGC인삼공사 과학적 입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GC인삼공사가 홍삼의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를 입증하는 분자적 기전을 세계 최초로 규명했다. 고지혈증 치료의 주요 표적으로 꼽히는 단백질 PCSK9 발현을 홍삼이 억제한다는 사실을 세포·동물실험을 통해 확인한 것이다.이번 연구는 네이처(Nature) 자매지인 사이언티픽 리포츠(Scientific Reports)에 게재됐다. 고지혈

3

BYD 돌핀 서프, 유로 NCAP 최고등급 '별 다섯 개' 획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BYD의 컴팩트 전기차 돌핀 서프(DOLPHIN SURF)가 유럽의 독립 자동차 안전 평가기관 유로 NCAP(Euro NCAP) 최신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 올해 ‘월드 어반 카 오브 더 이어(World Urban Car of the Year)’로 선정된 돌핀 서프는 성인·아동 탑승자 보호, 보행자·이륜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