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천만원을 향한 도전!" 코탑미디어-홍콩ATV, 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7-11 14:52:36
  • -
  • +
  • 인쇄
누구나 응시 가능, 내달 31일 마감
가로형 세로형 숏폼 2부문 공모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코탑미디어와 홍콩ATV가 총상금 4천만 원을 걸고 새로운 글로벌 숏폼 트렌드를 선도할 스토리를 발굴한다.


양사는 2024년 8월19일부터 같은 달 31일까지 세로형 초단편 숏픔 드라마 극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세부적인 응모 요건을 살펴보면 세로형 초단편 숏폼 드라마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를 대상으로 하며, 분량은 회당 90초 내외 총 70회 이상 총 100분이상 드라마이다.

가로형 단편 숏폼 드라마는 연상연하 현대 로맨틱 코미디, 미스터리치정복수극, 공포물 등 세가지 장르중 택일하면 된다. 분량은 회당 10분 내외로 총 24부작 총 240분 이상 드라마이다.

자격은 기성, 신인 구분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시놉시스 10매 이내이며 여기에 로그라인, 캐릭터, 기승전결이 포함된 전체 줄거리를 기재해야 한다. 세로형 숏폼 드라마는 대본 10회이상, 가로형 숏폼 드라마는 대본 3회 이상을 동봉해야 한다.

표지는 폰트 종류와 글자 크기 상관없이 작품 제목만 기재하며 되나 본문 경우는 한글파일 기준 글자크기 11pt, 줄간격 160%, 장평 100%, 용지여백 기본, 글꼴 함초롱바탕이어야 한다. 워드파일은 글자크기 11pt, 줄간격 배수(1.0) 장평 100%, 용지여백 기본, 글꼴 맑은고딕으로 작성해야 한다. 이력 및 경력 사항을 적는 필모그래피는 선택 사항이다.

이렇게 작성된 서류들은 이메일 kortop77@naver.com으로 ‘제목_작가명.zip’로 전체 파일을 압축해 제출한다. 이메일 접수 시 작가 이름과 연락처 기재는 필수이며, 방문 및 우편 접수는 일체 불가하다.

심사기준은 ▲완성도 : 숏폼 드라마에 적합한 작법 ▲ 대중성 : 대중적 재미와 공감을 갖춘 스토리 ▲ 창의성 : 독창적인 컨셉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 구축 여부이다.

-시상 내역 및 상금 (총 상금 4000만원) 내역-


가. 세로형 숏폼 부문
최우수상 (1명) : 800만원
우수상(1명) : 600만원
장려상(2명) : 300만원

나. 가로형 숏폼 부문
최우수상 (1명) : 800만원
우수상(1명) : 600만원
장려상(2명) : 300만원
※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작이 없거나 축소 선정할 수 있습니다.
※ 상금에는 영상화의 독점적 이용허락을 위한 대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과는 2024년 10월에 발표 예정이다.

응모자들이 유의해야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집필 작가에게 있으나, 단 모든 수상작은 코탑미디어와 ATV에 대하여 영상화를 위한 독점적 이용허락 계약을 전제로 하며, 수상작의 이용허락을 위한 대가는 본 공모 전의 상금으로 그 지급을 갈음한다.
- 수상자는 수상작 선정일 이후 영상화를 위한 기획개발 및 제작 작업에 참여하여야 하며, 극본의 전 회차 집필 계약 체결이 가능해야 한다. 수상자와 별도의 집필 계약을 체결하게 될 경우 상금 외 집필료를 별도로 합의하여 지급한다. 다만, 집필계약 체결여부는 코탑미디어와 ATV의 선택에 따르며, 수상작의 집필 불가시 수상은 자동 취소된다.
- 본인이 직접 집필한 작품으로 본인 명의로만 응모 가능하며, 대리 응모는 불가하다.
- 응모작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명예나 신용 등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한다.
- 1인당 최대 2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다. (교차지원 가능)

※ 예시) 세로형 숏폼 1작품, 가로형 숏폼 1작품 / 세로형 숏폼 2작품 / 가로형 숏폼 2작품
- 저작권이 타인이나 타 법인에 매도된 작품은 응모가 불가하다.
- 기타 공모관련 문의 사항은 kortop77@naver.com으로 문의하면된다. 단 전화 문의는 불가하다.
- 수상작은 개별 연락으로 진행된다. 문의 메일은 ‘[공모전 문의]’를 말머리로 표기해야 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