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MZ취향 저격’ 릴레이 아날로그 팝업 진행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5 14:54:5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이파크몰은 12월 한 달간 ‘윈터 슬로우 라이프(Winter Slow Life)’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연이어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릴레이 팝업스토어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레트로(Retro)’ 열풍과 ‘디지털 디톡스’ 니즈를 반영해, 스마트폰 화면 속 세상에서 벗어나 ‘직접 쓰고’, ‘만지고’, ‘만드는’ 감각적 경험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도심 속 쉼표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 [사진=아이파크몰]

용산점 리빙파크 3층 도파민 스테이션에서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는 ▲아날로그 마켓 ‘성북동 엽서 가게’ ▲레트로 카메라 사진관 ‘휴그’ ▲바늘과 실로 만드는 이야기 ‘뜨개 팝업’ ▲국내외 작가 30인의 수공예품 편집숍 ‘호이’ 등 총 4가지로 구성했다.

 

먼저, 디지털 메시지를 대체할 수 있는 아날로그 아이템이 가득한 ‘기록’ 테마 팝업스토어 2개를 내달 8일까지 만나 볼 수 있다.

 

‘성북동 엽서 가게’는 따뜻한 삽화가 담긴 엽서에 손글씨로 마음을 전하는 경험을 제공하며, ‘레트로 무드 카메라 휴그’ 팝업스토어에서는 필름 특유의 거친 질감으로 일상을 영화처럼 남기고자 하는 젊은 층의 발길을 사로잡을 다양한 카메라 상품을 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공장에서 양산된 기성품과 달리 세상에 단 하나뿐인 희소성으로 겨울에 온기를 더하며 ‘손맛’이 느껴지는 팝업도 마련됐다.

 

국내외 작가 30여 명이 애정으로 빚은 수공예품과 감각적인 홈·리빙 아이템을 전시·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호이’ 팝업스토어가 5일부터 내달 8일까지 약 한 달간 고객을 맞이한다.

 

이와 함께, ‘바늘이야기’, ‘솜솜뜨개’, ‘뜨개사계절’ 등 화제의 브랜드를 한데 모은 ‘뜨개 연합 팝업스토어’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열린다.

 

박혜진 HDC아이파크몰 콘텐츠개발팀장은 “화려한 연말 행사도 좋지만, 때로는 조용한 공간에서 온전한 자신의 시간을 갖고 싶어 하는 고객 수요에 주목했다”라며 “아이파크몰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바쁜 일상 속 따뜻한 위로와 여유를 건네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주토피아 2’ 4DX 글로벌 흥행 질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2’가 개봉과 동시에 전 세계 4DX 특별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글로벌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5일 CGV에 따르면 ‘주토피아 2’는 글로벌 4DX 평균 객석율이 40%를 넘어서는 등 개봉 직후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객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중국에서의 열기가 두드러졌다. 중국 4DX 객석율은

2

더헤븐리조트, 프라이빗 연말 파티 '윈터 글로우 인 헤븐'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더헤븐리조트가 인천 대부도에서 프라이빗 연말 행사 ‘윈터 글로우 인 헤븐(Winter Glow In Heaven)’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6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패션쇼, 라이브 공연, DJ 퍼포먼스가 결합된 복합 문화 파티로 구성됐다. ■ 글로벌 모델 참여… 오프닝 패션쇼로 포문 오프닝 무대에서는

3

풀무원, 한국ESG기준원(KCGS) 지배구조 최우수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은 한국ESG기준원(KCGS) 주관으로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5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풀무원의 이번 수상은 이사회 투명성 및 실질적 역할 수행 이사회 산하 위원회의 모범적 운영 주주권 보호 제도 재정비 투명한 소유 구조 등에서 높은 평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