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제주관광공사, 제주 스마트 관광 거버넌스 MOU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3-03 15:12:1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와 ‘제주 스마트 관광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은 3일 오후 제주관광공사가 위치한 제주웰컴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제주관광공사 고은숙 사장과 현창행 본부장, 네이버클라우드 한상영 상무와 이민석 부장 등이 참석했다.
 

▲ 네이버클라우드 한상영 상무(왼쪽)와 제주관광공사 고은숙 사장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제공]

이번 업무협약은 빅데이터 기반 관광 서비스 플랫폼의 지속적인 인프라 기술 협력과 제주 기반 관광스타트업 지원 등 제주 스마트 관광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제반 서비스 및 상품 교류를 골자로 한다.

제주관광공사는 관광 빅데이터 사업을 통해 스마트 관광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 중이며, 제주 스마트 관광의 선도성 강화를 위해 민간기업과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해 협업 및 융합을 통한 시너지를 도모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사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분석의 제주도 내 유명 관광장소 추천 및 해당장소의 혼잡도 내역 등과 같은 정보제공 서비스, 해외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맛집 추천, 유명 관광장소 안내 등을 파파고, CLOVA와 같은 네이버의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이용해 제공하는 것을 협의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현재 제주관광공사의 ‘빅데이터 기반 관광 서비스 플랫폼 개발’ 사업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연구조사센터 관계자는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스마트 관광 거버넌스의 한 축인 민간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분석역량 강화와 한국 스마트관광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네이버클라우드 한상영 상무는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AI와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주를 스마트 관광의 거점으로 만드는데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제주 기반의 관광 스타트업도 함께 지원하며 건강한 클라우드 생태계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