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메타버스 플랫폼서 지식 콘퍼런스 열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17 15:18:56
  • -
  • +
  • 인쇄

현대엘리베이터는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사내 자율학습 조직인 글로벌 CoP(Community of Practice)의 연구 활동을 국내외 임직원과 공유하는 지식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 현대엘리베이터 제공

 

 

게더타운은 메타버스와 화상회의를 연동한 플랫폼으로, 해외법인 주재원과 현지인 직원도 공간 제약 없이 참여해 직접 현지 문화를 소개하고 본사 직원들과 실시간 소통으로 정보를 공유한 공간으로 활용됐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018년 임직원의 세계화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CoP 지식콘퍼런스를 도입하고, 참가자들이 주요 진출국인 중국, 터키,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의 승강기 및 건설 시장, 부동산 정책, 소비자 트렌드에 대해 연구한 결과를 임직원과 공유하도록 했다. .

한편, 지난해 상반기 중국 상하이 금산공업구에 스마트 공장을 지은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월 본사를 충북 충주에 스마트 캠퍼스로 이전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