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기생충'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와 'IP 사업' 협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0 15:34:3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넥슨은 영화 '기생충' 제작사인 바른손이앤에이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서로가 보유한 원작 판권과 개발 중인 오리지널 아이템 등을 공유하고, 신규 IP 기획·개발에 상호 협력해 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 바른손이앤에이 CI

또 이를 위해 운영협의체를 구성하고, 상호 간 보유한 영상·게임 제작 노하우와 IP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공동 투자 및 제작, 제휴사업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통한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는 "각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보유한 넥슨과 바른손이앤에이가 협업해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홍 바른손이앤에이 대표는 "넥슨코리아와의 MOU를 통해 영상, 게임 등 장르 구분 없이 창작자의 세계관과 비전을 확장하는 등 IP라이프 사이클 생태계 조성을 구축해가는 트랜스미디어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램팜, '글램뮤즈 마스터피스 터치 볼륨'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램팜이 ‘글램뮤즈 마스터피스 터치 플랫(중)(GP248)’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한 볼륨 특화 신제품인 ‘글램뮤즈 마스터피스 터치 볼륨(중)(GP248C)’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뿌리 볼륨, C컬, S컬 등 자연스러운 볼륨 스타일링을 구현하기 위한 최적화 설계를 적용한 확장 라인으로, “볼륨에 특화된 모델이

2

하나투어, 2025 소비자중심경영(CCM) '명예의 전당' 부문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되며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하나팩 2.0’을 통해 선택관광과 쇼핑센터 방문 등 패키지여행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개런티 프로그램’ 도입으로 여행 전 과정에 걸쳐 약속된 서비스 이행을 보장하는 등

3

KB캐피탈, 'KB차차차' 국산·수입 플래그십 세단 라이벌 모델 판매량 분석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자사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를 통해 지난해 12월부터 1년간의 플래그십 세단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산은 기아 K9이 수입은 벤츠 S클래스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분석은 라이벌 모델 특집으로 국산차 부문은 제네시스 G90과 기아 K9, 수입차 부문은 벤츠 S클래스와 BMW 7시리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