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트라이더' 이용자와 난치병 어린이 후원 기금 3000만원 기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4 11:41:23
  • -
  • +
  • 인쇄

넥슨은 자사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지난달 29일 실시한 기부 레이싱 이벤트로 마련한 성금 3000만 원을 난치병 어린이 후원재단인 메이크어위시코리아에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 이벤트는 급성림프구성백혈병을 앓는 김지성(16) 군이 건강을 회복하고 게임 개발자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작됐다. 

 

▲ (왼쪽부터) 메이크어위시코리아 김경욱 사무총장, 김지성 군, 니트로 스튜디오 조재윤 디렉터 [사진=넥슨 제공]


김 군은 지난해 메이크어위시코리아를 통해 카트라이더의 개발을 총괄하는 니트로 스튜디오 조재윤 디렉터의 응원을 희망한다는 손편지를 넥슨 측에 보냈다.

이에 넥슨은 올해 5월 니트로 스튜디오와 김 군이 직접 디자인한 카트를 제작해 카트라이더에 론칭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벤트는 김 군이 그린 원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데몬플레임 V1'를 게임 내에 무료로 배포하고, 해당 카트로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들의 주행거리를 합산해 총 3000㎞를 달성하면 넥슨이 대신 난치병 어린이 후원금 3000만 원을 기부하는 내용이었다.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벤트 시작 하루가 채 지나기 전에 목표 주행거리를 달성했다.

기부금은 메이크어위시코리아가 운용하는 난치병 어린이들의 소원성취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조 디렉터는 "앞으로도 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의 미래를 응원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고민하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명마루, ‘2026 코리아빌드위크’ 참가…퀵스텝 신제품 라인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인테리어 바닥재 전문 기업 신명마루는 오는 2월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설·건축·인테리어 전시회 ‘2026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외 건축 자재와 최신 건설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 시공, 유지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로, 건설·건축

2

새마을금고 860억 불법 대출 의혹…임직원부터 브로커까지 기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지역 건설업자와 공모해 허위 서류를 꾸미는 방식으로 수백억 원대 불법 대출을 실행하고 금품을 수수한 새마을금고 임직원 등이 무더기로 재판에 넘겨졌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구지검 반부패수사부(직무대리 부장검사 이근정)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혐의로 새마을금고 대출팀장을, 특경법 위반(사기) 등의 혐의

3

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틈'서 권오상 현대미술가 개인전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3월 31일까지 서울 강남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U+’에서 현대미술가 권오상의 개인전 '권오상의 Simplexity: AI, 인간 그리고 예술'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최근 문화예술 향유에 적극적인 밀레니얼제트(MZ)세대의 관심을 반영해, 일상 공간 속에서 기술과 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