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예고편 유튜브 조회 수가 이틀 만에 500만"...펄어비스 '도깨비'가 나타났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28 15:42:05
  • -
  • +
  • 인쇄
해외 언론서 호평 쏟아져..."포켓몬이 픽사를 만났다"
4분 짜리 영상 한 편에 주가 이틀 연속 폭등세 기록

4분이 채 안 되는 짧은 게임 예고영상 한 편에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이 환호하고 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은 지난 26일 유럽 최대 게임 축제 '게임스컴 2021'에서 신작 '도깨비'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 펄어비스 도깨비 스크린샷



도깨비는 2년 전인 2019년 최초로 공개된 펄어비스 기대작 중 하나다. 이번 트레일러 공개로 새로운 게임에 목말랐던 게임 이용자들의 갈증이 해소됐다는 호평이 쏟아졌다.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Creature-collecting 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해외 언론도 도깨비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용자들의 반응을 재빨리 기사에 담아냈다.

북미 게임 웹진 코타쿠(KOTAKU)는 "포켓몬이 픽사를 만났다"고 찬사를 보내면서, 도깨비의 아기자기한 애니메이션 그래픽에 대해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와 미국 애니매이션 스튜디오 '픽사'를 빗대 평가했다. 

 

▲ '코리 발록' 트위터 캡처



캐나다 게임 웹진 게임랜트(Game Rant)는 "도깨비는 GTA가 포켓몬을 만난 것 같은 '미친(insane)' 오픈월드 게임"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갓 오브 워(God of War)' 개발 총괄 코리 발록(2019년 GDC '올해의 게임' 수상자)은 트위터를 통해 "세상에, 이거 완전 미친 것 같은데 당장 해보고 싶어(oh my god this looks absolutely bananas and I must have it now)"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사운드와 자체 엔진으로 구현한 오픈월드가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반응을 주를 이뤘다 .

특히, 트레일러 OST '락스타(ROCKSTAR)'의 흥겹고 신나는 음악에도 관심이 쏠렸다.

도깨비 공식 유튜브 댓글에서는 락스타를 두고 'K-POP 포켓몬스터', 'K-POP GTA'라는 별명을 짓기도 했다. 

 

▲ 펄어비스 도깨비 스크린샷


트레일러가 공개된 후 이틀 만인 28일 오후 도깨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 조회 수는 500만 회를 훌쩍 넘겼다.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의 열광 속에 펄어비스의 주가는 트레일러 공개 당일인 26일 종가 기준 25.6%까지 폭등했으며, 이튿날에도 장중 한때 13.9%까지 치솟아 10만 원대를 뚫고 오르기도 했다.

펄어비스는 콘솔과 PC 플랫폼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야구여왕', '블랙퀸즈' 훈련 공개! 아야카·김온아·주수진·송아, 잠재력↑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새 예능 ‘야구여왕’이 ‘레전드 여성 선출’들로 구성된 여성 야구단 ‘블랙퀸즈’의 열혈 훈련 현장을 전격 공개했다. 11월 25일(화) 밤 10시 첫 방송하는 채널A의 새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은 각기 다른 스포츠 종목의 레전드 여성 선출들이 ‘야구’라는 낯선 무대에 도전장을 내미는 스포츠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육상

2

아자스쿨, 한-베 양방향 국제교육 프로그램 확대…베트남 주요 대학과 협력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자스쿨이 한국, 베트남의 양방향 국제교육 프로그램 확대 일환으로 베트남 지역 주요 대학들과 협력한다. 아자스쿨은 베트남 지역 주요 대학들과 교육·문화 교류 협력을 확대하고, 한국 대학과의 공동 글로벌 프로그램 모델 구축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의 대상은 베트남 중부 지역 주요 대학인 다낭재정경제대학교, FPT대학교, 뚜이

3

LG생활건강, 청주 무심천서 ‘1사 1하천 사랑’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이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달 30일 청주 무심천 일대에서 ‘1사 1하천 사랑’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1사 1하천 사랑 운동은 청주시가 주관하는 환경 보호 실천 활동으로, 기업 또는 단체가 담당 하천을 지정받아 정화 및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LG생활건강은 지역사회 사업장인 ‘청주공장’에서 올해부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