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신제품 맥주 ‘켈리’ 출시…덴마크 맥아 100%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30 15:42:4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하이트진로는 덴마크산 맥아 100%를 사용하고 이중 숙성으로 차별화한 신제품 맥주 ‘켈리’를 내달 4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제품명인 켈리(KELLY)는 ‘KEEP NATUALLY’의 줄임말이다. 인위적인 것을 최소화하고 자연주의적인 원료‧공법‧맛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하이트진로가 신제품 맥주 '켈리'를 출시한다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부드러움’과 ‘강렬함’ 두 속성의 조화를 위해 이번 신제품을 연구‧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켈리 개발의 해답을 덴마크산 보리에서 찾았다. 이는 1년 내내 북대서양 유틀란드 반도의 해풍을 맞아 부드러운 특성을 지닌 보리로 알려져 있다. 이 보리에 일반 맥아보다 24시간 더 발아시키는 ‘슬로우 발아’를 거쳤다.

또한 7℃에서 1차 숙성한 뒤 -1.5℃에서 한 번 더 숙성시켜 탄산감을 높인 ‘더블 숙성 공법’을 적용했다.

켈리의 패키지도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했다.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앰버 컬러의 병을 개발해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켈리는 다음 달 4일 첫 출고 이후 전국 대형마트‧편의점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유흥업소 등 유흥 채널에서 동시에 판매될 예정이다. 출고 가격은 기존 맥주와 같다. 알코올 도수는 4.5%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원료‧공법‧패키지까지 기존 라거에 대한 모든 편견을 파괴하는 ‘라거의 반전’이라는 콘셉트로 탄생했다”며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