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고추장, 2025 세계일류상품 선정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5:46:4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 고추장이 산업통상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2025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해외에서는 콩 발효의 깊은 풍미와 감칠맛이 살아있는 ‘맛있는 매운맛’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샘표는 2010년 우리 발효와 장(醬)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장 프로젝트(Jang Project)’를 시작으로, 세계적인 요리과학연구소 알리시아(Alicia Foundation)와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등 한국의 장을 글로벌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연구해왔다. 

 

▲ [사진=샘표]

발효 기술력과 ‘장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계인의 입맛에 맞춰 개발한 ‘유기농 고추장’은 글루텐 프리·비건·비유전자변형(Non-GMO) 등 글로벌 식품 트렌드에도 부합하며 해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샘표 고추장은 독일·네덜란드·프랑스 등 주요 국가의 대형 유통망을 중심으로 판매가 확대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지의 일상적인 메뉴에도 잘 어울리는 ‘맛있는 매운맛’으로 호응을 얻으며, K-푸드 확산을 견인하는 핵심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샘표 고추장은 국내에서도 ‘제대로 된 장맛’을 앞세워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무려 10년의 연구 끝에 2021년에 선보인 ‘조선고추장’은 옛 문헌을 토대로 조선 영조 임금이 즐겨 먹었던 비법 고추장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제품이다. 가마솥 온도로 삶은 콩을 절구 방식으로 찧는 메주의 구수함에 샘표만의 발효기술을 더한 ‘쌀발효조청’으로 단맛을 더했다.

 

샘표 관계자는 “간장과 연두에 이어 샘표 고추장까지 세계 시장에서 콩 발효 기술력을 기반한 ‘맛있는 우리맛’이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콩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K-소스 제품군을 선보이며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자가진피 코재수술로 안정성 고려와 부작용 개선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는 모양과 크기에 따라 한 사람의 분위기를 결정한다. 최근에는 콧대가 낮고 코끝이 뭉툭한 경우 둔하고 답답한 이미지로 보인다고 여겨 이를 개선하기 위해 코성형을 고려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하지만 코성형 수요가 늘어나면서 그만큼 무분별한 수술도 증가세다. 이와 관련 수술 후 불만족이나 부작용으로 코재수술을 고려

2

도이치뱅크-NHN KCP, 헨켈코리아 공식 결제서비스사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독일 대표 금융기관 도이치뱅크와 종합결제기업 NHN KC는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헨켈컨슈머브랜드코리아(이하, 헨켈)의 국내 공식 결제 서비스사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도이치뱅크와 NHN KCP는 헨켈이 운영하는 B2B(기업 간 거래) 전용 플랫폼에 전자지급결제대행(PG)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은 시세

3

헤지스 골프, LPGA 우승 임진희와 2026시즌 공식 의류 후원 재계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의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 골프(HAZZYS GOLF)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임진희 프로와 2026 시즌 공식 의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임진희 프로는 2016년 프로 데뷔 이후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온 선수다. 첫 우승까지 5년이 소요됐지만,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성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