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공정위 ‘2025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서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표창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15:58:1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가 지난 1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에서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기업’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황자영 롯데웰푸드 컴플라이언스 부문장을 비롯해 남동일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 최영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장, 그리고 협약이행평가 표창 수상 기업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사진=롯데웰푸드]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는 매년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업들을 치하하고, 성공적인 상생협력 사례를 업계에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는 자리다. 롯데웰푸드는 하도급 분야에서 파트너사 권익증진에 힘쓰고 경쟁력을 강화를 도모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다양한 상생 제도를 운영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48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 운영, ▲매년 1억원 규모의 파트너사 생산성 향상 지원 사업, ▲명절 전 하도급 대금 조기 지급 등을 통해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을 돕고 있다. 이와 함께 ▲파트너사 임직원 경영능력 향상을 위한 ‘동반성장아카데미’ 교육 지원, ▲품질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기술 지원 및 식품안전 교육, ▲파트너사 ESG 경영 지원 등 다각적인 동반성장 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롯데웰푸드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사례 발표 기업으로 선정됐다. 발표자로 나선 강서일 준법경영팀 매니저는 ▲수급사업자 권익증진 조항 강화 표준하도급계약서 도입 사례, ▲내부분쟁조정절차 고도화 등 롯데웰푸드만의 선진적인 상생 시스템을 소개했다.

 

이번 최우수 등급 표창 수상과 관련해 서정호 롯데웰푸드 대표이사 내정자는 “파트너사와의 공정한 거래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이번 표창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더욱 공고히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평주조, 미식·문화예술 결합한 시음회 ‘지평연회’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평주조가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술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한식 다이닝 공간 ‘푼주(PUNJU)’에서 시음회 ‘지평연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평주조가 올해 하반기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 4종을 처음으로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공식 자리로, 주류·미식·문화예술 분야의 인플루언서 및 관계자들 16명이 참석했다. 올해

2

한화 기계·유통 부문, 육아동행지원금 수혜 가정 200곳 넘어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 유통 서비스·기계 부문은 육아동행지원금’ 혜택을 받은 사내 가구가 200가정(11월 기준)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7월 100가정을 넘어선지 불과 4개월 만에 수혜 직원 수가 배로 늘어난 것으로 직원들의 육아 부담 경감은 물론 업무 효율도 크게 높였다는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김동선 미래비전총괄 부사장 주도로

3

63레스토랑, 겨울 제철 식재료 활용 시즌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63레스토랑이 겨울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63레스토랑은 매년 계절 특화 메뉴를 출시해 왔다. 고층부 레스토랑 시즌 한정 코스는 전체 예약률의 70%를 차지할 만큼 인기가 좋다. 이번 겨울에는 옥돔 도미 방어 석화 등 제철 해산물로 보양 코스 4종과 신메뉴 13종을 기획했다. 슈치쿠는 방어 복어 굴을 중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