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이 자체 부엌 시공 브랜드인 ‘오늘의집 키친’ 매장을 연다고 30일 발표했다.
오늘의집 키친을 오프라인에서 선보이는 것은 서울 북촌에 마련한 쇼룸 ‘오프하우스’ 이후 두번째다.
![]() |
| ▲ [사진=오늘의집] |
오늘의집 키친 매장은 경기 성남시 판교 파미어스몰 2층 약 200평 규모의 원섹션 라운지에서 ‘숍인숍(매장 안의 또 다른 매장)’ 형태로 다음달 1일 문을 연다. 원섹션은 붙박이장, 드레스룸 등 시스템 가구부터 식탁, 소파, 침대 등 가구를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인테리어 편집숍이다. 오늘의집은 이번 원섹션의 입점을 통해 ‘체험 중심의 프리미엄 주방’ 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매장에서는 LX 하우시스의 고급 자재를 활용한 실물 주방의 디테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화이트 앤 우드 투톤으로 설치된 주방 외에 다양한 도어, 상판 컬러 샘플도 볼 수 있다. 매장에는 직원이 상주, 오늘의집 키친의 상세 스펙에 대한 설명과 가견적도 받을 수 있게 준비했다.
주방 가구에 들어가는 다양한 자재를 눈으로 보고 만져보는 체험도 가능하다. 도어에 사용되는 LX 보드 자재를 시리즈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상판 자재인 LX 하이막스(인조대리석), LX 테라칸토(포쉐린) 등 프리미엄 자재가 전시된다. 고급 주방에 사용되는 글로벌 프리미엄 하드웨어 브랜드인 헤티히(독일)와 블룸(오스트리아)의 경첩, 서랍 레일 등 부속품 자재를 직접 접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오늘의집 키친은 지난 6월 출시됐다. 본사에서 대리점을 거쳐 10~30% 마진을 남기는 일반 유통 구조와 달리 중간 과정을 생략한 직영판매로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출시 넉달 만에 주방설치 상담 신청은 약 5배 가량 늘었다.
오늘의집 키친 관계자는 “모니터 화면 속 치수로 제품을 비교하는 게 아니라 실제 규격을 보고 체험하며 선택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검증된 소재와 합리적인 가격, 믿을 수 있는 시공품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주방을 고객에게 알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