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업기' 기능 신규 추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30 16:14:23
  • -
  • +
  • 인쇄
태이고 맵 오류 공간, 에란겔 맵 할로윈 데코레이션 추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14.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업기’가 신규 기능으로 추가됐다. 업기 기능은 기절(DBNO) 상태의 기절한 생존자를 들고 운반할 수 있는 기능이다. 업어서 팀원을 옮기거나 적을 방패로 사용할 수 있다.
 

▲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에 '업기' 기능이 추가된다. [크래프톤 제공]

 

대상이 너무 좁은 공간에 있거나 소생 중이 아니라면 이제 신규 기능을 사용해 어깨에 둘러업은 상태로 이동할 수 있다.

업기 중에는 이동 외의 사격, 무기 사용, 아이템 사용, 차량 탑승과 움직임에 제약이 있으므로 이동 경로를 확보해 놓고 움직이는 것이 좋다.

태이고 맵의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우선 태이고 출시 이후 이용자들의 플레이 기록을 분석해 상대적으로 승률이 높은 지역의 사물·지형이 개선됐다.

이에 따라 고궁 북쪽 산, 터미널 동쪽 강가, 북산사 북쪽 절벽, 학교 주변을 비롯해 해안, 산, 강가 등의 지형과 엄폐물이 수정됐다.

또한 태이고 맵에서는 획득할 수 없었던 다른 맵 전용 무기나 보급품이 등장하는 ‘오류 공간’도 새롭게 추가됐다.

오류 공간은 일반 매치, 경쟁전, 커스텀 매치에서 각각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커스텀 매치 한정으로 오류 공간 개수와 등장 확률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오류 공간은 매치가 종료될 때까지 미니맵에 표시된다.

그 외 신규 콘텐츠 ‘부서지는 항아리’가 추가됐으며 ‘탈주 패널티’ 규칙이 신설되고 ‘포니 쿠페’와 ‘포터’차량의 속도 조절 등이 이뤄졌다.

에란겔 맵도 업데이트됐다. 에란겔에서 선호도가 높은 낙하지점 중 하나인 포친키 주변 지형을 업데이트하고 퀄리티를 개선해 플레이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성당 옥상 플레이가 불가능해지고 밀리터리 등급 아이템이 지원되는 비밀의 방을 추가하는 등 리뉴얼을 진행했다.
 

▲ 에란겔 맵에 추가되는 할로윈 시즌 데코레이션 이미지 [크래프톤 제공]

 

또한 할로윈 시즌을 맞아 학교, 병원, 시작 섬 지역을 미라 관 등 다양한 할로윈 데코레이션으로 꾸몄다. 보급 상자 연기 효과 색상도 할로윈 색상으로 변경했다. 달 색깔의 변화와 안개 등 전용 날씨를 추가해 할로윈 분위기를 더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14.1 업데이트는 테스트 서버에서 지난 29일 진행됐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내달 6일 적용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가습기 전량 리콜…배터리 과열 화재 우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가 2025년도 겨울 e-프리퀀시 행사 증정품으로 제공한 가습기 2종에 대해 자발적 리콜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리콜은 오는 2월 2일부터 실시된다. 이번 조치는 해당 제품에서 배터리 과열로 추정되는 국소적 화재 발생 신고가 접수된 데 따른 것이다. 스타벅스는 고객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판단해 선제적으로 리콜을 결정

2

[메가 이슈토픽] 포스코퓨처엠, 연간 흑자 지켰지만 4분기 '적자 전환'…전기차 캐즘에 '흔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포스코그룹의 배터리 소재 계열사 포스코퓨처엠이 2025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2조9387억원, 영업이익 328억원, 순이익 36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6%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4452%,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특히 지난해 4분기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 장기화로

3

LG유플러스, GS건설과 맞손…9월부터 서초IDC 포함 6개 사옥 사용 전력 최대 50% 재생에너지 전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GS건설과 데이터센터를 포함한 사옥의 탄소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전력 소모가 큰 LG유플러스 데이터센터를 재생에너지로 가동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의 일환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PPA)으로 충남 태안에 위치한 태양광 발전소에서 연간 약 17GWh 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