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신규 이탈리안 브랜드 ‘올리페페(OLIPEPE)’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16:20:4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새로운 이탈리안 비스트로 브랜드 ‘올리페페(OLIPEPE)’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그동안 더플레이스를 통해 축적해온 이탈리안 레시피 노하우와 전문 외식 역량을 기반으로, 여유와 활기, 대화가 살아있는 이탈리안 다이닝 경험을 강화해나가기 위한 브랜드다.

 

올리페페의 네이밍은 이탈리아 요리의 풍미를 대표하는 ‘올리브(Olive)’의 첫 음절 ‘Oli’와 음식에 향과 개성을 더하는 ‘후추(Pepe)’를 결합해 완성했다. 동시에 ‘Pepe’가 지닌 생기, 유쾌함, 활력의 의미를 담아, ‘맛있는 이탈리안 음식과 자연스러운 대화가 이어지는 활기찬 다이닝’이라는 브랜드의 철학을 표현하고자 했다.

 

▲ [사진=CJ푸드빌]

 

올리페페는 이탈리아의 활기찬 바이브와 여유로운 식문화를 재현하고자, 단순 식사 공간에서 나아가 ‘이탈리안 미식 여정’을 온전히 담아내는 데 집중한다. 대화를 여는 아페리티보(식전주)부터 입맛을 돋우는 안티파스티, 이탈리안 정통 화덕피자와 파스타, 그리고 식사의 여운을 마무리하는 커피와 디저트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흐름을 강화했다. 또한 대중적인 와인부터 쉽게 접하기 어려운 수준 높은 와인까지 이탈리아 각 지역별 와인을 직접 리스팅해, 음식과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와인 페어링을 제안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올리페페는 CJ푸드빌이 축적해온 이탈리안 브랜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차별화된 이탈리안 다이닝을 원하는 고객층을 위한 새로운 선택지”라며 “고객 경험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반영해 전략을 고도화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F, 한파 시작되자 ‘머플러·장갑’ 뜬다…'보온성·스타일·활용도' 3박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는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면서 보온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머플러·장갑 등 방한 액세서리가 겨울 패션의 핵심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작은 아이템 하나가 체감 보온력을 좌우한다는 경험적 학습이 확산된 데다, 겨울 아우터가 실루엣 위주로 단순화되면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링 포인트가 자연스럽게 액세서

2

한솥도시락, 12월 한정 신메뉴 선봬...도시락 기부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12월 한정 신메뉴 ‘홀리데이 스페셜 메뉴(Holiday Special Menu)’ 3종을 출시하고, 12월 한달간 ‘착한도시락’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연말 분위기에 맞춰 이국적인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메뉴는 잠발라야 치킨 덮밥 햄버그 나폴리탄 파스타 메가 햄버그 나폴리탄 파스타 등 총 3

3

CJ제일제당, 태국 ‘CP엑스트라’와 손잡고 K-푸드 사업 확대 박차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이 태국 ‘K-푸드 글로벌 영토확장’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태국 1위 대기업 ‘CP그룹’의 계열사이자 최대 유통사인 ‘CP엑스트라(CP Axtra)’와 함께 현지 K-푸드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두 회사는 K-푸드 제품 유통 및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