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재해구호협회, 경기도 광주 재난취약계층에 돌봄 지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6:30:2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경기도 광주시 재난 피해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2025 희망이음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희망이음사업은 재난 피해 취약계층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협회가 2012년부터 이어온 지속적 돌봄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전국 23개 지역, 760여 세대를 지원했다.

 

▲ <사진=희망브리지>

 

협회는 2022년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광주시 이재민 가구를 대상으로 올해 연 4회에 걸쳐 맞춤 지원을 진행했다. 1~3회차에는 식료품, 의약품, 이불 등 생필품을 전달하며 피해 가정의 생활 안정을 도왔다. 마지막 4회차에서는 대상자와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함께 모여 ▲물품지원 ▲레크리에이션 ▲무료 한의 진료 ▲장수사진 촬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원 대상 B 씨(83)는 “재난 이후에 마음이 많이 약해졌는데 이렇게 꾸준히 찾아와줘서 큰 힘이 됐다”며 “갈 때마다 반갑게 맞아주고 손잡아 주는 게 참 고마웠다. 가족처럼 느껴져서 기다려지는 만남이었다”고 말했다.

 

올해 사업에 함께한 대구시민구조봉사단 고재극 단장은 “매번 밝은 얼굴로 맞아주는 분들을 보며 오히려 우리가 힘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희망브리지와 함께 재난 피해 이웃이 다시 웃을 수 있도록 하는 일에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신훈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은 “재난 피해 이후의 완전한 회복에는 단발성 지원이 아닌 꾸준한 돌봄이 필요하다”며 “매년 늘어나는 재난 피해 이웃을 위해 지원을 확대하고, 든든한 ‘재난 피해 이웃의 최고 파트너’로 곁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야구장에 부라보콘 뜬다”…해태아이스, 2026 KBO 리그 공식 스폰서십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아이스는 대표 제품 ‘부라보콘’이 ‘2026 KBO 리그’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스폰서십 체결로 부라보콘은 2026 KBO 리그 정규 시즌을 비롯해 올스타전, 포스트시즌 등 주요 경기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한다. 리그 경기 생중계가 이뤄지는 TV 및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 노출이 진행된다. 올스타

2

휠라, 제주 신제주점 리뉴얼 오픈…관광·지역소비 교차 상권 공략 가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휠라가 관광 수요와 지역 소비가 결합된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국내 거점 확대에 나섰다. 미스토코리아가 전개하는 휠라는 지난달 제주시 연동 신광로 일대에 신제주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주점이 위치한 연동은 2030 제주도민과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활발한 지역이다. 로드숍 중심의 패션 소비가 꾸준히 이뤄지는 상권으로

3

애경산업, 차병원과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성과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이 피부 마이크로바이옴과 피부 장벽 간 상호작용을 규명한 연구 성과를 SCI급 학술지에 게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차병원 피부과 신정우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수행됐다. 연구 결과는 SCI(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급 학술지인 대한피부과학회(Annals of Dermatology)에 게재됐다. 연구진은 피부 마이크로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