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돼지고기’ 앞세운 단백질 강화 메뉴로 시장 공략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7:02:4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단백질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관련 제품의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은 2018년 813억 원 규모에서 2023년 4000억 원 수준으로 성장했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주요 단백질 공급원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기존에는 닭가슴살과 계란 등 닭이 대표 단백질 공급원으로 주목받았지만, 최근에는 돼지고기가 새로운 단백질 공급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돼지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 아미노산의 체내 이용률이 뛰어나 실질적인 영양 보충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사진=한솥도시락]

 

이러한 수요 변화에 발맞춰 한솥도시락은 올해 두 차례에 걸쳐 돼지고기를 주재료로 신메뉴 '제육 많이 덮밥'과 ‘돼지불백 시리즈’를 각각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두 메뉴 모두 밥과 돼지고기가 조화롭게 구성돼, 한 끼 식사로 단백질은 물론 탄수화물과 지방까지 모두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2월에 선보인 ‘제육 많이 덮밥’은 기존 제육볶음 도시락 대비 고기 양을 최대 92%까지 늘리며 고단백 시장을 공략한 신메뉴다. 이어 7월에 출시한 ‘돼지불백 시리즈’는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건강한 한 끼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균형 잡힌 식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메뉴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