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에 아마존 ‘알렉사’ 탑재 ‘듀얼브레인 AI’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10 17:04:39
  • -
  • +
  • 인쇄
호출 방식 ‘지니야’, ‘알렉사’로 구분

KT가 기가지니와 아마존 알렉사가 합쳐진 인공지능(AI) 서비스 ‘기가지니 듀얼브레인 AI’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기가지니 듀얼브레인 AI는 KT 기가지니와 아마존 알렉사의 AI를 모두 기가지니 단말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KT 기가지니3 이용고객이면 별도 기기‧서비스 구매 없이 기존 기가지니 단말에서 듀얼브레인 A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 모델들이 기가지니 듀얼브레인 기기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KT 제공]

 

기가지니에서 ‘지니야’라고 부르면 한국어 기가지니를, ‘알렉사’라고 부르면 영어로 아마존 알렉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가지니를 사용할 땐 하얀색, 알렉사를 사용할 땐 파란색 LED가 점등된다.

KT는 국내 고객들의 알렉사 서비스 사용성을 고려해 화면으로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카드’ 기능을 추가했다. 기가지니에서 알렉사에게 영어로 질문을 하면 답변 정보가 음성과 함께 TV 화면 우측에 카드 형태로도 표시된다.

아마존 알렉사는 기본적 대화와 정보검색 외에도 키즈‧스마트홈‧엔터테인먼트 등을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AI 음성인식 서비스다.

이번 알렉사 탑재로 음악‧뉴스, 스포츠 중계, 팟캐스트 등의 해외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튠인을 기가지니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CNN‧폭스‧Ted와 같은 글로벌 콘텐츠도 감상할 수 있다. 아마존의 프리미엄 오디오북 서비스 ‘오더블’ 서비스도 제공된다.

KT는 상반기 중으로 기가지니1과 기가지니2에도 듀얼브레인 AI 탑재를 완료할 계획이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은 “기가지니 듀얼브레인 AI 서비스를 시작으로 KT는 아마존과의 협업 도메인과 서비스 범위를 지속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