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주문', “검색하면 주문 가능한 내 주변 맛집·메뉴 한눈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02 17:34:0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네이버의 비대면 주문·결제 서비스인 ‘네이버주문’이 검색 편의성을 높이며 사용성 강화에 나선다.


네이버는 최근 자사 ‘스마트주문’ 서비스 명칭을 ‘네이버주문’으로 변경하며 직관성을 높였으며, 이용자가 편리하게 검색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2일 밝혔다.
 

▲ '네이버주문' 이미지 [네이버 제공]

 

네이버주문은 고객이 매장 방문 전 비대면으로 직접 주문부터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중심의 고객 수요 증가로, 중소형업체(SME) 등 사업자의 비대면 영업환경 구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해 1월 대비 네이버주문을 적용한 사업자수와 월별 이용자 수는 각각 865%, 2225% 등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번 개편으로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주문’을 입력하면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있는 주문 맛집을 보다 쉽고 빠르게 찾아 주문할 수 있다.

최근 주문한 메뉴가 상단에 노출돼 동일한 메뉴와 옵션을 재설정하지 않아도 바로 재주문이 가능하다. ‘식사’와 ‘카페·디저트’ 등 카테고리 탭을 별도로 제공해, 상황에 맞는 주문 맛집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매장별 세부 메뉴목록과 가격정보를 한 화면에 노출해 화면을 여러 번 이동할 필요없이 빠른 시간 안에 메뉴를 비교하고 주문할 수 있다.

이세훈 네이버 글레이스(Glace) 사내독립기업(CIC) 리더는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 편의성 증가는 물론, 네이버주문을 통해 음식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SME들의 매장 홍보와 단골 고객 확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주문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업체정보를 등록한 업체의 사업주라면 누구나 신청을 통해 무료로 활용 가능하며, 올 6월까지 네이버주문 결제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랑수업' 이정진, 무려 10년만에 소개팅 "좋은 분이실 것 같은 느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이정진이 약 10년 만에 소개팅을 한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이정진이 자신의 동네인 성수동에서 단아한 미모의 여성과 소개팅을 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이정진은 근사한 차림으로 한 카페에 등장한다. 그는 “오늘은 지인분의 소개

2

'나는 SOLO' 28기 솔로녀들, 충격의 첫인상 선택...몰표 받은 인기남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는 SOLO’(나는 솔로) 28기 솔로녀들의 첫 속마음이 낱낱이 드러난다. 10일(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솔로나라 28번지’를 충격에 빠뜨린 솔로녀들의 첫인상 선택 결과가 공개된다. 앞서 28기 솔로남들은 마음에 드는 솔로녀들에게 금반지 한

3

히말라야 코리아, ‘너리싱 수분크림 대용량 스페셜 에디션’ 이마트 트레이더스 런칭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히말라야 코리아가 환절기와 함께 피부 보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브랜드 대표 제품인 ‘너리싱 스킨 크림’을 대용량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이번 ‘너리싱 수분크림 대용량 스페셜 에디션’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250ml 용량의 제품 3개로 구성되어 건조한 계절에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