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스마트팜 기업 퍼밋에 후속 투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23 17:51:35
  • -
  • +
  • 인쇄
한국투자파트너스 등 4개 투자사 공동 후속 투자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투자한 스마트팜 솔루션 기업 퍼밋에 후속 투자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스타트업 투자를 시작한 뒤 기존 투자처에 후속 투자를 단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천안 스마트농업지원센터에 퍼밋이 설치한 엽채류 수경재배 시스템 전경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올해를 스타트업 투자 확대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투자 후에도 스타트업과 지속 발전 가능한 관계를 유지하며 협업을 모색하고,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4월 퍼밋의 주요 핵심 역량에 주목해 지분 투자했다. 이어 한국투자파트너스 등 총 4개 투자사가 공동으로 후속 투자에 참여했다.

퍼밋은 약 130개 선도 농가 노하우로 10년간 축적한 데이터를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지능형 패키지 온실과 업소용 신형재배기 등 솔루션을 개발·상용화해 매년 100% 이상의 매출 신장을 이루고 있다.

올해는 농협경제지주와 협력해 초보 농업인들을 위한 맞춤 스마트팜을 제공하는 등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상무는 “퍼밋을 시작으로 기존에 투자한 스타트업들과의 후속 투자와 협업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며 “급격하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의 패러다임에 맞춰 올해에도 다양한 분야에 스타트업의 발굴과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케이카,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 참가…기획전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오는 11월 30일까지 인기 차량을 대상으로 초특가 ‘품절대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케이카는 연말을 앞두고 소비자들이 합리적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약 2500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5가지 풍성한 혜택을 마

2

컬리뷰티페스타 2025 성료…파트너사 거래액 9배 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지난 30일부터 4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한 ‘컬리뷰티페스타 2025’가 1만60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3일 밝혔다. 페스타에 참여한 파트너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9배 성장하며 컬리표 큐레이션이 빛을 발했다. ‘나를 가꾸는 정원’ 컨셉으로 개최된 이

3

앱솔루트, 키스 해링 예술혼 담은 한정판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ABSOLUT)가 전설적인 미국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Keith Haring)의 오리지널 아트를 재조명한 ‘앱솔루트 해링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3일 페르노리카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