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IP 커머스 스타트업 ‘옴니아트’ 지분 투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06 14:45:56
  • -
  • +
  • 인쇄
IP기반 커스텀 상품 제작 플랫폼 ‘얼킨캔버스’ 운영

하이트진로는 예술 작품 등 지적재산(IP)을 상품화해 유통‧판매하는 IP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옴니아트’와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옴니아트가 서비스하는 ‘얼킨캔버스’는 작가가 예술 작품, 캐릭터, 연예인, 기업 로고 등의 시각 IP를 등록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에 이미지를 결합해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 [하이트진로, 옴니아트 각사 CI]

 

하이트진로는 저작권자와 소비자를 연결해주고, 제품뿐만 아니라 라이선스도 함께 판매하는 등 기존에 없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프린트 시스템과 e-풀필먼트 시스템 기반의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실제 얼킨캔버스는 지난해 2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뒤 6개월 만에 가입 회원 수 1만 4000명을 확보하고 월 5만 명 이상의 웹사이트 방문을 기록했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옴니아트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며 “하이트진로는 올해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발굴을 이어가고 스타트업의 가치증대를 위해 기존 투자처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