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스즈키컵 축구대회 후원···동남아 공략 박차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22 09:10:23
  • -
  • +
  • 인쇄
최근 3개년 연평균 수출 성장률 29%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2020 AFF 스즈키컵 축구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2년마다 열리는 동남아 최대 축구대회로, 코로나19로 일정이 연기돼 올해 싱가포르에서 개최됐으며, 내년 1월 1일까지 경기가 진행된다.

대회엔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동티모르 등 동남아 10개국이 참가한다.
 

▲사진 =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참가국 중 동티모르를 제외한 9개국에 소주를 수출하고 있다.

현지 인기 스포츠대회 공식 후원으로 동남아 현지 소비자 공략을 가속화겠다는 전략이다.

브랜드 노출을 위해 경기장 보드판 광고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SNS 이벤트와 경기장 행사 부스도 운영한다.

지난 2016년 소주 세계화 선포 이후, 하이트진로의 동남아 수출 실적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2017년부터 2020년까지 동남아 9개국 수출량은 연평균 약 29% 수준씩 성장했다.

특히,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는 연평균 62%, 55%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어려웠던 올해도 전년대비 약 23% 성장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전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우리나라 대표 주류인 소주의 가치를 현지인들에게 인정받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