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NGO와 광복절 기부 마라톤 후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26 17:51:46
  • -
  • +
  • 인쇄
‘815런’ 후원…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지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가수 션이 지난 2020년부터 개최해 온 ‘815런’을 후원한다고 26일 밝혔다.

815런은 매년 광복절에 개최되는 기부 마라톤이다. 개인 참가비와 기업 후원으로 마련된 기금은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쓰인다.
 

▲ GS샵이 기부한 물품을 작업자가 아름다운가게 센터에 하차하고 있는 모습.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는 매년 독립운동에 기여한 이들의 숭고한 정신을 살리기 위해 애국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 올해는 3.1절 103주년을 맞아 만세 운동 당시 학생(고교생) 신분이었던 독립유공자 32인에 대한 홍보 캠페인에 나선 바 있다.

이와 함께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도 지난 25일 경기도 이천‧군포 물류센터를 통해 약 1억 1000만 원 상당의 의류‧신발 등 잡화 상품을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했다.

기부된 물품은 GS삽에서 전년도 히트 상품과 리퍼브 상품으로 대형 트럭 9대 분량에 해당한다. 이는 아름다운가게가 진행하는 바자회를 통해 고객들에게 시중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수익금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 이웃에 지원된다.

김시연 GS리테일 조직문화서비스 매니저는 “앞으로도 GS리테일은 애국 마케팅을 포함해 소외 이웃에게 도움되는 활동과 친환경 활동 등도 NGO와 협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레드페이스, 가을 트레킹 맞춤형 기능성 워킹화 2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본격적인 트레킹 계절인 가을이 오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발 편한 기능성으로 나들이부터 트레킹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페이스가 출시한 콘트라 벤트 노바 워킹화와 콘트라 셀 코어 워킹화는 모두 갑피에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적용했다. 이는 브랜드가 자체

2

아이파크,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뒤이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아이파크가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3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 "삼성 OLED, 미래 모빌리티 핵심 플랫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 OLED는 자율 주행하는 미래 모빌리티와 사람을 연결하는 디지털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부사장)은 10일(독일 현지시간) 'IAA 모빌리티 2025(이하 IAA 2025)'에서 열린 컨퍼런스에 참가해 이같이 강조했다. 지난 9일~14일(현지시간)까지 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