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홍콩지점 신설 인가 획득···"법인-지점 더블 포스트 구축"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1-23 17:52:50
  • -
  • +
  • 인쇄
법인, 투자금융(IB) 전문 점포 육성
지점, 자금조달 및 기업금융(CB)에 집중
▲ 산업은행 [사진=산업은행 제공]

 

KDB산업은행이 홍콩법인 설립 35년만에 지점 신설 인가를 획득했다. 현지법인과 지점의 시너지 제고를 통해 '아시아의 CIB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KDB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지난 19일자로 홍콩금융관리국으로부터 홍콩지점 신설 인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산업은행은 1986년 홍콩 현지법인 설립 이후 35년만에 홍콩에 신규 영업점을 설립하게 됐다.

산업은행은 아시아 금융중심지인 홍콩에 법인-지점 더블 포스트(Double Post)를 구축해 각 점포별 특화전략 추진 및 협업 시너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기존 홍콩법인은 홍콩 금융시장에서의 투자금융(IB) 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디케이티드론(Syndicated Loan) 주선, 펀드 투자 및 운용 업무 등을 더욱 강화하여 투자금융(IB) 전문 점포로 육성할 예정이다.

신설하는 홍콩지점은 자금조달 및 기업금융(CB)에 집중해, 홍콩 및 중화권에 진출하는 한국계 기업의 원활한 영업활동 지원을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다.

산업은행은 “향후 법인과 지점의 장점을 극대화하여'아시아의 CIB 거점'으로 육성할 예정이며, 홍콩지점은 후속 절차를 거쳐 2022년초에 영업을 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상아제약,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상아제약은 지난 1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상아제약은 오랜 제약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해 왔다. 세계 최초 리포좀 공법을 적용한 '프리

2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성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영월문화예술회관과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폐광지역 아동·가족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3

SK증권 "롯데관광개발, 저평가 여전…목표가 25,000원 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증권가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며 투자 매력을 강조하고 나섰다. 제주드림타워 카지노 실적 호조와 외국인 관광객 증가 추세를 근거로 목표주가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 11일 SK증권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1,000원에서 25,000원으로 19% 상향 조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