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종이컵 줄이기’ 캠페인 실시…연 62만개 절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08 17:55:16
  • -
  • +
  • 인쇄
사내 텀블러 이용 활성화

DL이앤씨는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본사 임직원 대상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2050 탄소중립 실현과 정부의 일회용품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 DL이앤씨 직원들이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위해 지급받은 개인 컵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본사 사무실에서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 임직원에게 개인 컵(텀블러)을 지급했다. 개인 컵 사용 과정에서 세척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사무실 각 층에 세척 설비도 설치했다.

또 사내 카페에서는 텀블러로 음료 구매 시 일정 금액을 할인해주는 제도를 만들었다. 이와 함께 개인 컵 사용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직원의 자발적인 재활용 컵 사용을 유도했다.

DL이앤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본사에서만 연간 약 62만 개의 종이컵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를 통해 매년 4.25톤에 달하는 탄소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탄소 저감 캠페인을 지속해서 발굴‧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세계적인 탄소중립‧ESG 경영 강화 기조에 발맞춰 다양한 탄소 감축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산화탄소 포집‧활용, 저장 설비(CCUS)‧소형모듈원전(SMR) 등 친환경 신사업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리복, 국내 첫 ‘LTD 플래그십 스토어’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프리미엄 라인 ‘리복 LTD(LEARN, TEST, DESIGN)’를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오픈했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3층에 마련된 ‘리복 LTD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은 리복 잠실 롯데월드타워몰점과 함께 향후 브랜드 전략의 핵심 거점으로

2

롯데칠성음료,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종합 ESG 부문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에서 종합 ESG 부문 산업통상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부가 주최하는 지속가능경영유공은 지속가능경영의 확산과 선도로 산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 등을 발굴, 포상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촉진하

3

기아 오토랜드 광주, '폐기물 매립 제로' 2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는 오토랜드 광주가 글로벌 응용안전 과학분야 선도기업 UL 솔루션스(UL Solutions)의 ‘폐기물 매립 제로’ 검증에서 2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제로 검증은 폐기물 자원순환 관리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재활용 비율에 따라 플래티넘(99.5%~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