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세대 장벽 없앤 기업 캠페인 공개…“5세부터 50대까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25 17:57:23
  • -
  • +
  • 인쇄
새로운 형식의 광고 영상,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기록

DL은 5살 어린아이부터 50대 어른까지 다양한 세대의 아이디어를 모티브로 차별화된 기업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DL그룹은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로운 형식의 기업 콘텐츠를 공개했다. 천진난만한 아이의 목소리에서 시작해 스케치북에서 튀어나온 듯한 오브제들이 뛰노는 19초 분량의 짧은 영상을 담았다.
 

▲ DL 캠페인 유튜브 썸네일 [DL 제공]

 

이 영상은 ‘다양한 생각과 가치가 공존하는 기업’이라는 메시지를 카피 문구 없이 표현했다. 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에 10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

특히 실제 영상에 쓰인 소재들은 DL그룹에 근무하는 다양한 세대의 직원과 직원 가족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SNS뿐만 아니라 오프라인과 가상공간 메타버스까지 소통의 접점을 확대했다. DL 사옥인 돈의문 D타워 로비에 유튜브 영상 속 작품들을 오프라인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영상 속 작품을 포함하여 DL을 창의적으로 해석한 82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내달까지 진행된다.
 

▲ DL 캠페인 인스타그램전시 [DL 제공]

 

또한 세계 곳곳에서 근무하는 DL 임직원을 비롯해 누구나 물리적 제약 없이 전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에도 갤러리를 오픈할 예정이다. DL 개더타운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다음달 7일 공개된다.

DL 브랜드 관계자는 “기업이 주체가 아닌 다양한 세대‧분야 사람들의 목소리와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얻어 기업 브랜딩의 뉴노멀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