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위스키 매출 127.5%↑…“2030세대 주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0 18:04:20
  • -
  • +
  • 인쇄
섞어 마시는 토닉워터 판매량도 함께 상승

GS25는 최근 3년간 주류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위스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지난 2020년 46.2%, 지난해 60.8%, 지난달 127.5%로 꾸준히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혼술‧홈술 문화가 퍼지며 사람들이 자주 먹던 소주‧맥주가 아닌 새로운 주류를 즐기기 시작했기 때문이라는 게 GS25의 설명이다.
 

▲ 모델이 위스키 상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GS25 제공]

 

GS25는 특히 프리미엄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고급술로 인식되는 위스키 유행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GS25에서 위스키를 구매한 2030 세대 구성비는 지난 2020년 51.3%에서 올해 70.8%로 약 20% 이상 확대됐다.

모바일‧온라인 주문이 익숙한 2030 세대 고객들은 GS25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원하는 위스키를 자주 구매해 ‘와인25플러스’ 위스키 매출도 지난달 기준 전년 대비 299.3%로 3배 가까이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더해 위스키와 섞어 마실 수 있는 보완재인 토닉워터와 탄산음료, 주스 등도 매출이 각각 54.1%, 24.8%, 13.5% 신장했다.

GS25는 이 같은 흐름에 맞춰 이달 위스키 상품인 골든블루사피루스와 토닉워터 2병 3000원을 콤보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칵테일 상품인 아페롤칵테일팩과 아이스컵 2개도 7300원에 콤보 할인한다.

이하림 GS25 음용식품팀 MD는 “최근 편의점의 주류 판매는 수제맥주‧와인에 국한되지 않고 새로운 재미를 찾고자 하는 트렌드가 반영돼 위스키 매출이 급증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JTBC 서울마라톤’ 1위 차지… 최상위 레이싱화 기술력 입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퍼포먼스 브랜드 데상트(DESCENTE)가 ‘2025 JTBC 서울마라톤’에서 자사 후원 선수 우승을 통해 최상위 레이싱화 ‘델타프로 EXP V3(DELTA PRO EXP V3)’의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열린 ‘2025 JTBC 서울마라톤’ 풀코스에서 데상트 글로벌 애슬릿 리틀 닉 킷툰두(Little

2

르노코리아, 10월 총 7201대 판매…3대 중 2대는 '하이브리드' 모델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가 2025년 10월 한 달 동안 내수 3810대, 수출 3391대로 총 7201대의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 지난 달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한 르노코리아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총 4767대로 3대 중 2대의 비중을 차지했다. 지난 달 국내 시장에서 베스트셀링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는 2934대가 판매되며 르노코리아의 내수

3

교촌치킨, APEC 외교무대서 K-푸드 매력 전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2025년 APEC 정상회의’ 현장에서 K-푸드의 매력을 세계 각국 정상단과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교촌은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6일간 경주시내 국제미디어센터 인근에 마련된 ‘K-Food Station’에서 교촌치킨 푸드트럭을 운영했다. 현장을 찾은 APEC 참가자와 국내외 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