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위스키 매출 127.5%↑…“2030세대 주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0 18:04:20
  • -
  • +
  • 인쇄
섞어 마시는 토닉워터 판매량도 함께 상승

GS25는 최근 3년간 주류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위스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지난 2020년 46.2%, 지난해 60.8%, 지난달 127.5%로 꾸준히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혼술‧홈술 문화가 퍼지며 사람들이 자주 먹던 소주‧맥주가 아닌 새로운 주류를 즐기기 시작했기 때문이라는 게 GS25의 설명이다.
 

▲ 모델이 위스키 상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GS25 제공]

 

GS25는 특히 프리미엄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고급술로 인식되는 위스키 유행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GS25에서 위스키를 구매한 2030 세대 구성비는 지난 2020년 51.3%에서 올해 70.8%로 약 20% 이상 확대됐다.

모바일‧온라인 주문이 익숙한 2030 세대 고객들은 GS25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원하는 위스키를 자주 구매해 ‘와인25플러스’ 위스키 매출도 지난달 기준 전년 대비 299.3%로 3배 가까이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더해 위스키와 섞어 마실 수 있는 보완재인 토닉워터와 탄산음료, 주스 등도 매출이 각각 54.1%, 24.8%, 13.5% 신장했다.

GS25는 이 같은 흐름에 맞춰 이달 위스키 상품인 골든블루사피루스와 토닉워터 2병 3000원을 콤보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칵테일 상품인 아페롤칵테일팩과 아이스컵 2개도 7300원에 콤보 할인한다.

이하림 GS25 음용식품팀 MD는 “최근 편의점의 주류 판매는 수제맥주‧와인에 국한되지 않고 새로운 재미를 찾고자 하는 트렌드가 반영돼 위스키 매출이 급증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C소프트, 엔씨패밀리존서 ‘라프텔’ 서비스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NC)는 전국 엔씨패밀리존(NCFZ) PC방에서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 서비스를 18일 시작했다. NC와 라프텔은 지난 8월 콘텐츠 유통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전국 엔씨패밀리존 PC방을 방문하면 별도 멤버십 없이 라프텔의 애니메이션 콘텐츠 3700여 종을 시청할 수 있다.NC는 라프텔 서비스를 기념한 오프라

2

NH농협은행, '찾아가는 말벗서비스' 봉사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임직원과 상담사들은 추석명절을 맞아 서울시 도봉구 소재 독거 어르신을 찾아 말벗서비스 봉사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말벗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과 장기간 인연을 맺고 지낸 임직원 및 상담사들이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명절 선물 꾸러미를 전달하고 식사를 대접하며 명절 전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

3

페이프로토콜, KBW 2025 스폰서 참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최초 가상자산 간편결제 서비스 전문 기업 페이프로토콜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컨퍼런스 ‘Korea Blockchain Week 2025(이하, KBW)’에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KBW는 전 세계 웹3 산업을 이끄는 주요 프로젝트, 기업, 투자기관들이 모이는 글로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