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앞에 장사 없다'...尹 '통신사 때리기'에 고개 숙인 SKT 주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17 18:14:0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정부의 통신요금 인하 압박에 SK텔레콤 주가가 연일 하락하고 있다.

 

▲ SK텔레콤 T타워 전경


17일 증시에서 SK텔레콤은 주가가 전 거래일보다 0.45% 내린 4만 4400원에 장을 마쳤다.

이는 사흘 연속 내림세로, 이날 장중에는 1.24% 하락한 4만 3850원까지 내려 52주 최저가를 갈아치웠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5일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국민의 통신비 부담을 줄여줘야 한다는 취지로 통신 3사의 과점에 대해 지적하며 관계 부처에 '특단의 대책'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튿날 통신 3사가 일제히 내달 한 달간 통신 데이터 30GB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발표했지만 대통령실에서는 임시방편으로 마련한 대책으로 미흡하다며 부정적인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통신 3사에서는 5G 중간 요금제를 발표했지만 현재 고물가 상황에서 국민의 통신비 부담을 덜어주기에는 부족하다는 지적이다.

대통령까지 나서 국내 통신업계 과점 체제의 문제점에 날을 세우자 통신사들도 긴장하는 눈치다.

지난 16일 열린 LG유플러스 기자간담회에서 황현식 대표는 대통령의 통신비 부담 완화 언급에 대해 "굉장히 중요한 이슈"라면서도 답변을 피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셀트리온, ‘CPHI 2025’서 글로벌 파트너쉽 강화 잰걸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셀트리온이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산업 전시회인 ‘CPHI(Convention on Pharmaceutical Ingredients) Worldwide 2025’에 참가해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에 나선다.셀트리온은 오는 10월 28일부터 30일(현지시간)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 참가해, 원부자재 및 위탁생산(CM

2

한국앤컴퍼니그룹, 조직문화 유연성 확대 '우연한 시리즈'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전사 조직문화 캠페인 ‘Better Together(베러투게더)’의 일환으로 팀 간 소통 프로그램 ‘우연한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베러투게더’는 지난 7월 출범한 그룹 중장기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으로, 구성원 간 ‘연결’과 정서적 라포(Rapport·연대) 형성을 핵심으로 한다. 수평적 소통, 협업,

3

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 1664 블랑' 배우 '로버트 패틴슨' 앰배서더 발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국내 유통 중인 프리미엄 프렌치 맥주 크로넨버그 1664 블랑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세계적인 배우 로버트 패틴슨(Robert Pattinson)이 칼스버그 그룹을 통해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로버트 패틴슨은 세련된 감각과 자신만의 개성을 가진 스타일 아이콘으로, 1664 블랑이 지향하는 현대적 세련미와 독창적인 브랜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