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 포장재 업사이클링 아이디어 공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5 18:16:15
  • -
  • +
  • 인쇄

삼성전자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TV 포장재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2022 에코패키지 챌린지' 공모전을 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 TV는 제품 포장 단계에서 생활 가구로 업사이클링이 가능한 '에코패키지'를 적용해 잉크 사용을 90% 줄이고 스테이플러를 사용하지 않는다. 

 

▲ 삼성전자 제공


에코패키지는 포장 박스 각 면에 인쇄된 도트(Dot) 패턴을 활용해 손쉽게 책꽂이·선반·반려동물의 집 등 다양한 생활 가구를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또 패키지 상단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조립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올해로 3회째인 에코패키지 챌린지는 2022년형 삼성 TV를 구입한 고객이 해당 제품의 포장 박스를 활용해 응모할 수 있다.

에코패키지로 작품을 만들어 본인의 소셜 미디어에 필수 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후 삼성닷컴에서 이벤트 참여에 등록하면 응모가 된다.

에코패키지 챌린지 영상 공유, 에코 트리 그리기 등 제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12일까지 서울 여의도 IFC몰 노스아트리움에서 '에코 트리'를 포함한 'Love Earth Love Us' 전시도 연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구를 사랑하는 것이 우리를 사랑하는 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