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에 메타버스 활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5 18:25:38
  • -
  • +
  • 인쇄
학생대표, “메타버스에서의 선서식은 새로운 경험”

부영그룹이 재정지원 중인 창신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0일 ‘제11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에 메타버스를 활용해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 실습을 앞둔 간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호사로서의 책임감과 봉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짐하는 전통적인 행사이다.
 

▲ 창신대 메타버스 나이팅게일 선서식의 진행 모습 [부영그룹 제공]

 

게더타운 플랫폼에서 진행된 이번 선서식에는 김가린 학생 외 128명이 선서생으로 참석했다. 학교를 대표해 신희범 창신대학교 이사장과 이원근 총장 외에 주요 보직자들, 간호학과 교수들이 참석하였다.

박형숙 경남간호사회 회장과 이영준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병원장, 신미란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 간호본부장은 동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원근 창신대 총장은 “항상 실험정신이 살아 있고, 새로운 것을 추구해야 하는 대학 학문의 본질을 잘 살린 행사인 것 같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실력과 인성을 갖춘 창신대 출신 간호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축사를 남겼다.

김가린 학생대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새로운 경험이며 학교에서의 새롭고 다양한 경험들이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2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3

롯데웰푸드, 인천시 어린이 구강 건강 돕는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가 인천광역시교육청, 충치예방연구회와 ‘자일리톨 스마트해빗(SMART HABI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3일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어린이 구강건강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대원 롯데웰푸드 건과마케팅부문장,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이병진 충치예방연구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