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바람 탄 펄어비스, 혁신 목마른 글로벌 게이머 ‘열광’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31 19:05:33
  • -
  • +
  • 인쇄
트레일러 영상 한 편에 전 세계 게이머 찬사 쏟아져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 “온 가족이 할 수 있는 게임”

한 편의 트레일러 영상 공개만으로 온갖 찬사가 쏟아진 ‘도깨비(DokeV)’에 글로벌 게이머들이 주목하고 있다.

아직 출시 일정조차 정해지지 않았는데도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는 연일 화제를 몰고 다니며 개발사인 펄어비스의 주가마저 순식간에 폭등시키는 등 파괴력을 보인 신작이 나타난 것이다.
 

▲ 도깨비(DokeV)


펄어비스는 세계 3대 게임쇼이자 유럽 최대 게임 축제인 독일 '게임스컴 2021'에서 도깨비의 트레일러를 처음 공개했다. 도깨비는 2년 전인 2019년 최초 공개된 펄어비스 기대작이다.

31일 오후 도깨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트레일러 영상 조회 수는 685만 회를 넘었으며, 7400여 개 댓글 중 대다수에서 게임에 대한 높은 호감도와 기대감이 묻어있다.

불과 4분도 채 안 되는 영상이지만, 이를 본 전 세계 게이머들은 실감 나는 그래픽과 귀여운 캐릭터, 섬세한 움직임, 유쾌하고 코믹한 이미지 등 게임 요소마다 일제히 환호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트레일러 OST '락스타(ROCKSTAR)'도 신나는 ‘K-팝’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중독성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도깨비 트레일러 영상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에 따르면, 이 게임은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면서 겪게 되는 모험을 풀어낸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장르다.

해외 미디어들도 호평을 쏟아냈다.

캐나다 게임 웹진 게임랜트(Game Rant)는 "도깨비는 GTA가 포켓몬을 만난 것 같은 '미친(insane)' 오픈월드 게임"이라고 평가했다.

북미 게임 웹진 코타쿠(KOTAKU)는 "포켓몬이 픽사를 만났다"면서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대해 일본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와 미국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를 빗대 설명하기도 했다.

▲ 도깨비 개발진 미디어 인터뷰 [사진=펄어비스 제공]

 


31일에는 펄어비스의 애니메이션 및 모션 캡처 총괄인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와 검은사막 IP 액션 디자인 담당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가 인터뷰를 통해 직접 게임 개발 뒷이야기를 전했다.

남 프로듀서는 도깨비 디자인 영감에 대해 “한국 설화를 중심으로 고민했다”며 “개미핥기처럼 생긴 도깨비는 쇠를 먹는 상상의 동물 ‘불가사리’를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프로듀서는 “게임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다니는 장면은 안양 중앙공원을 보고 영감을 얻었다”며 “우산을 타고 하늘을 나는 장면은 어릴 적 우산을 쓰고 놀던 기억이 개발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하지만 개발 진행 단계, 모바일 버전 출시 여부, 과금 형태 등 향후 계획은 공개되지 않았다.

 

▲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 [펄어비스 제공]


앞서 펄어비스 창업자이자 도깨비 총괄 프로듀서를 맡은 김대일 이사회 의장도 게임 오버뷰(Game Overview) 영상을 통해 제작 의도를 전했다.

김 의장은 "온 가족이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도깨비들과 함께 모험을 하는 게임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개발을 시작하게 됐다"며 "도깨비는 신나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어렸을 때 봤던 '고스트 버스터즈' 영화를 언급하며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특징을 잘 조화한다면 색다른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