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무카세' 문태주 PD, 전현무 요리 열정에 놀란 이유는?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1:32:0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현무카세’ 문태주 PD가 날 것 그대로의 ‘요리 토크쇼’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 문태주(맨 왼쪽)PD가 전현무-김지석과 요리 토크쇼 '현무카세'를 11일 론칭한다. [사진=ENA]

 

‘대한민국 대표 맛잘알’ 전현무와 ‘요섹남’ 김지석이 뭉친 ENA 신규 예능 ‘현무카세’가 오는 7월 11일(목) 밤 9시 첫 방송하는 가운데, 문태주 PD가 ‘현무카세’만의 차별화된 관전 포인트를 공개해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현무카세’를 총괄하는 문태주 PD는 우선, “‘현무카세’는 퇴근길에 생각나는 찐친, 지인들을 아지트로 초대해 맞춤형 풀코스 요리를 대접하고, 리얼 사모임을 엿보는 듯한 차별화 된 스타일로 마음까지 요리해주는 리얼한 속풀이 토크쇼다”라며 ‘현무카세’의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이어 ‘현무카세’라는 프로그램 이름에 대해 “요즘 가성비 좋은 삼촌카세, 이모카세가 유행이다. 오마카세가 ‘셰프에게 음식을 맡긴다’는 뜻이듯 우리 프로그램도 찐친, 지인들을 초대해 전현무가 코스 요리를 대접하는 콘셉트라서 그의 이름을 이용해 ‘현무카세’라고 지었다. 프로그램 이름만 들어도 어떤 프로그램인지 설명이 필요 없어서 좋겠다 생각했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현무카세’는 과거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이하 ‘문남’) 이후 다시 뭉친 2MC 전현무와 김지석의 캐스팅 소식으로도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이와 관련해 문태주 PD는 “현재 전현무가 많은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다. 그 중에서 음식을 먹고 누군가에게 요리를 해주는 부분이 저한테 가장 진정성 있게 다가왔다. 그래서 전현무와 ‘요리 토크쇼’를 하면 캐릭터 설명이 필요 없겠다고 생각했다. 많은 시청자 분들이 이미 전현무가 요리에 진심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털어놨다.

 

아울러, 김지석을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서는 “‘현무카세’가 아지트로 찐친, 지인들을 초대해서 음식을 대접하는 콘셉트다 보니, 전현무와 리얼 찐친인 연예인을 섭외하고 싶었다. 두 사람은 ‘문남’에서 5년 정도 함께했고, 평소에도 자주 만나는 사이라 큰 고민 없이 섭외했다”고 두 사람의 케미에 대한 강한 확신을 드러냈다.

 

요리가 기본 콘셉트인 만큼, 두 사람의 요리 실력과 주방에서의 호흡도 궁금증이 쏠리는 포인트다. 문태주 PD는 “요리는 주로 전현무가 담당한다. 전현무가 초대할 찐친, 지인이 정해지면 그들을 위한 요리 아이디어를 직접 낸다. 더욱 놀라운 건 촬영 전에 집에서 직접 (해당 요리들을) 만들어 보고 온다는 것이다. 전현무의 요리 사랑은 진짜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문태주 PD는 “(시청자 분들이) 전현무가 만드는 요리가 무엇인지 분명히 관심을 가지실 것이라 본다. 너무 쉽게 만드는 전현무의 요리 실력을 보면 ‘요알못’인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실 거고, 시청자 분들도 전현무가 요리해주는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는 마음도 생기실 거다. 진짜 친한 사람들이 편안하게 웃으며 밥 한 끼를 함께 하는 모습을 안방에서 같이 즐기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전현무와 김지석이 ‘무지 브라더스’로 크로스한 제철 요리 토크 전문점, ENA 오리지널 예능 ‘현무카세’는 오는 7월 11일(목) 밤 9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아오츠카,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선도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기족친화인증 선도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2011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2025년까지 15년 동안 가족친화기업 자격을 유지해 왔으며, 이번 재인증을 통해 2028년까지 가족친화기업 지위를 이어가게 됐다. 가족친화인증은

2

“제형 혁신 기술 통했다” 유유제약,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 중앙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유유제약은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과정에서 자체 보유한 P!XEL 및 SG-TEC 제제기술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P!XEL은 약물 전달 효율성을 극대화한 축소 제형을 설계하는 기술이다. 나노·마이크로 에멀젼 기술로 약물 가용화를

3

HS효성첨단소재, '웹어워드 코리아 2025' 최우수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S효성첨단소재의 리뉴얼된 홈페이지가 주요 웹 디자인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 우수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HS효성첨단소재는 1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국내 대표 웹 시상식인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HS효성 지주사의 대상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