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설립..."메타 아이돌 만든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9-01 00:14:45
  • -
  • +
  • 인쇄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대표 서우원, 정철호)가 지분 100%를 출자해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Metaverse Entertainment Inc.)’를 설립했다고 31일 밝혔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넷마블에프앤씨 서우원 공동대표가 초대 대표를 겸직하고, 가상현실 플랫폼 개발 및 버츄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게임과 연계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 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넷마블에프앤씨 제공]


서우원 대표는 “게임과 연계한 메타 아이돌, 메타 월드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새로운 메타버스 세계를 창출하기 위해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글로벌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향후 진행 사항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피플앤코, 파인드렉과 3자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지난 22일 판교 본사에서 피플앤코, 미국 아마존 판매대행사 파인드렉(Findrack)과 함께 미주 지역 수출을 위한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유대희 본부장과 피플앤코 김재진 실장, 파인드렉 레오니 CMO가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2

컴투스, 환경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와 컴투스홀딩스는 도심 속 자연 생태계 보전을 위한 ‘선유도공원 생태 교란종 제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 선유도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컴투스·컴투스홀딩스 등 계열사 임직원과 가족으로 구성된 ‘컴투게더’ 봉사단이 참여했으며,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이 함께했다.참가자들

3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군구리병원에 ‘H-라운지’ 조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지난 23일 경기 구리시 국군구리병원에서 ‘H-라운지’ 개소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전국 12개 군 병원의 휴식·대기 공간을 순차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H-라운지는 '한화(Hanwha)'와 '병원(Hospital)'의 앞글자를 딴 이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