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국내 기업 최초 IFLR 아태지역 '올해의 기업법무팀' 수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9 02:04:34
  • -
  • +
  • 인쇄

쿠팡은 최근 금융법률 분야 글로벌 권위지인 IFLR(International Financial Law Review)가 주최한 'IFLR 아시아-태평양 시상식 2022'에서 '올해의 기업법무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 부문에서 국내 기업이 수상한 것은 쿠팡이 최초다.
 

▲ [쿠팡 로고]


IFLR은 매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 기업과 로펌 가운데 각종 법률 이슈에 효과적으로 대응한 사내 법무팀과 로펌을 선정해 상을 준다. 역대 올해의 기업법무팀 수상 명단에는 골드만삭스, HSBC 등 글로벌 투자 금융사들이 이름을 올려왔다.

쿠팡에 따르면, IFLR은 이번 시상에 대해 “지난해 발생한 각종 법률 이슈에 대한 관리능력,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얽혀 있는 복합적인 법률 이슈를 신속하게 해결한 점 등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쿠팡의 준법경영에 대한 의지와 능력이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이라는 점을 입증 받았다"면서 "더불어 지난해 쿠팡이 미국 뉴욕증시에 성공적으로 상장하는데 기여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영풍·MBK “고려아연, 美 제련소 명분 제3자배정 유증 추진…경영권 방어 의혹”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영풍과 MBK파트너스는 15일 고려아연 경영진이 임시이사회를 열고 ‘미국 제련소 건설을 위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안건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해, “절차적 정당성이 훼손됐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영풍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고려아연 최대주주인 영풍과 MBK 측 이사들은 회사의 미래를 좌우할 중대한 안건에 대해 사전

2

애큐온저축은행, 생성형 AI 챗봇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임직원의 정보 접근성 향상과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생성형 AI 기반 챗봇 개발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애큐온저축은행은 2023년 구축한 지식관리시스템(KMS)을 통해 업무 매뉴얼과 사내 문서를 체계화했다고 15일 밝혔다. 다만 키워드 검색 방식의 한계로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문맥을

3

구몬학습, ‘제 1회 창작 문학 공모전’ 시상식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구몬학습은 지난 13일 교원 챌린지홀에서 ‘제 1회 구몬학습 창작 문학 공모전 with 디즈니 주토피아 2’ 시상식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전국의 유초등생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해 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실시했다. 특히 AI 시대를 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