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시간제 유상운송보험 도입..."배달파트너 부담 낮아질 듯"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6 16:13:34
  • -
  • +
  • 인쇄

쿠팡이츠서비스는 이달부터 업계 최저 수준의 보험료로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을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은 배달 파트너가 실제로 배달을 수행한 시간만큼만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이며, 사고 발생 시 대인 보상·대물 보상이 가능한 상품이다. 

 

▲ 쿠팡이츠서비스 제공


현재 업계에 도입된 시간제 보험은 배달 수행 시간과 무관하게 최초 1시간에 대해 보험료가 부과되거나 보험료 산정 기준 단위가 10분으로 정해졌다. 이는 실제 배달 수행 시간보다 더 많은 보험료를 내는 문제점이 있다고 일각에서는 주장해왔다.

이에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 수행 시간을 분당으로 측정하고, 이를 보험사에 실시간으로 전달함에 따라 실제 시간만큼 보험료가 산정된다.

또 현재는 운전자가 가입한 의무 보험의 보험사가 제공하는 유상운송보험에만 가입할 수 있는 반면, 쿠팡이츠서비스가 도입하는 시간제 유상운송 보험은 의무형 보험의 보험사와 관계 없이 누구든 가입할 수 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오는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의 적용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배달 파트너의 보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지난 1년여간 보험사와 적극적으로 논의해온 결과 업계 최저 수준 보험료의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상아제약,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상아제약은 지난 1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상아제약은 오랜 제약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해 왔다. 세계 최초 리포좀 공법을 적용한 '프리

2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성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영월문화예술회관과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폐광지역 아동·가족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3

SK증권 "롯데관광개발, 저평가 여전…목표가 25,000원 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증권가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며 투자 매력을 강조하고 나섰다. 제주드림타워 카지노 실적 호조와 외국인 관광객 증가 추세를 근거로 목표주가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 11일 SK증권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1,000원에서 25,000원으로 19% 상향 조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