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지난해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 참여업체 매출 전년比 69% ↑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14 18:50:41
  • -
  • +
  • 인쇄

쿠팡은 지난해 자사가 추진 중인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의 매출이 전년보다 69%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쿠팡의 전체 성장률인 54%보다도 15%포인트가 높은 수치다. 

 

▲ 쿠팡 제공


특히 지난해 8월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중소상공인 입점 품평회와 마케팅을 지원했던 전북 지역에서는 82%의 성장세가 나타났다.

쿠팡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중소상공인, 농수축산인의 상품에 대한 마케팅을 지원하고, 자사의 전국 판매망을 통해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쿠팡은 거래업체 80% 이상이 중소상공인"이라며 "올해는 지방자치단체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중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부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중소상공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애큐온저축은행, 생성형 AI 챗봇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임직원의 정보 접근성 향상과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생성형 AI 기반 챗봇 개발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애큐온저축은행은 2023년 구축한 지식관리시스템(KMS)을 통해 업무 매뉴얼과 사내 문서를 체계화했다고 15일 밝혔다. 다만 키워드 검색 방식의 한계로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문맥을

2

구몬학습, ‘제 1회 창작 문학 공모전’ 시상식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구몬학습은 지난 13일 교원 챌린지홀에서 ‘제 1회 구몬학습 창작 문학 공모전 with 디즈니 주토피아 2’ 시상식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전국의 유초등생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해 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실시했다. 특히 AI 시대를 살

3

파우, 활동 공백기에도 음원 상승세! '롱런하는 음원 강자' 급부상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활동 공백기에도 꾸준한 음원 상승세를 이어가며 글로벌 차트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있다. 지난 6월 발표한 ‘다정해지는 법’과 9월 발매한 ‘Wall Flowers’가 각각 유튜브와 틱톡 등 주요 숏폼 플랫폼 차트에서 연일 상위권에 오르며, 파우(POW)의 음악이 활동 시기와 무관하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