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상하이 국제식품박람회서 중소협력사 K푸드 선보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09:09:0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 식품 제조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지난 19일부터 사흘간 열린 중국 상하이 국제식품박람회(이하 SIAL China)에 3개 협력사의 박람회 참가를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세계 3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인 SIAL China는 중국은 물론 세계 각국 식품 관계자에게 경쟁력 있는 식음 상품을 선보이는 행사로 세계 시장 진출을 꾀하는 K푸드의 글로벌 교두보가 되고 있다.
 

▲ 삼성웰스토리, 상하이 국제식품박람회서 중소협력사 K푸드 선보여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자사에 식자재를 공급 중인 계육 가공품 제조사 '동해식품', 두부 가공품 제조사 '맑은물에', 국내 TOP3 김 제조사 '성경식품'이 SIAL China를 통해 세계 시장을 공략할 K푸드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먼저 삼성웰스토리는 지난해 10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사들이 aT의 '수출 유망상품 육성을 위한 정부 수출 지원 사업'을 통해 박람회 대관료 등을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협력사별 전시 부스에 자사의 글로벌 인력을 배치해 부스를 찾은 해외 바이어와 제품 홍보 및 수출 상담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현장 응대를 지원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삼성웰스토리가 패키지 디자인 등의 상품 개발을 지원한 동해식품의 수출용 닭강정, 글로벌 비건 시장을 겨냥한 맑은물에의 비건 에너지바, K푸드의 대표 수출 품목인 김을 활용한 성경식품의 김 가공품 등 3개 협력사의 대표 제품 30여종이 전시돼 글로벌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맑은물에와 동해식품 2개사는 국제식품박람회 참가가 처음일 뿐 아니라 중국 수출 경험 또한 없어 이번 SIAL China 참가가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돕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번 SIAL China를 통해 거래가 성사된 협력사 상품의 수출을 담당하며, 이후에도 삼성웰스토리가 보유한 글로벌 유통망을 활용해 K푸드가 더욱 다양한 국가로 수출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품질 좋은 제품 생산에 집중해 오던 국내 중소 제조사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해외 진출을 위한 소중한 발판을 마련한 것 같아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우수 협력사의 경쟁력 있는 K푸드를 발굴하고 글로벌 상품화를 위한 R&D, 마케팅, 홍보 등을 지원해 협력사와 동반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웰스토리는 SIAL China에 자사 부스도 운영하며 해외 법인의 주요 글로벌 소싱 상품과 여러 중소 협력사의 대표 상품을 전시해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프로토타이핑 챌린지’ 수료식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지난 20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진행된 ‘인디게임 프로토타이핑 챌린지’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인디게임 프로토타이핑 챌린지’는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마주할 수 있는 고민들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지난달 9일부터 이달 20일까지 7주에 걸쳐

2

NH농협은행, '원금보장형 지수연동예금 25-7호'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만기유지 시 원금과 최소 약정 이자는 보장받으면서 높은 추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지수연동예금(ELD, Equity-Linked Deposit) 25-7호'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코스피 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지수변동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만기 1년짜리 상품으로 '수익

3

BC카드, 외화머니 사용 고객에 최대 1,500달러 혜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BC카드(대표 최원석)가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외화머니’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00달러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외화머니는 BC카드가 지난 3월 글로벌 결제사 비자(Visa), 핀테크 기업 트래블월렛과 협력해 선보인 외화 충전·결제 서비스다. 출시 이후 이용 금액은 매달 20% 이상 늘며 성장세를 이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