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인천시 서구 예지유치원서 치아건강 실천 유치원 인증식 진행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09:19:1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는 인천시 서구 소재 ‘예지유치원’에서 스마트해빗 치아건강 실천 유치원 인증식을 지난 26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자일리톨 스마트해빗 교육급식’을 우수하게 실시한 유치원을 대상으로 인증 현판과 수료증을 전달하는 행사다. 행사에는 김동하 롯데웰푸드 자일리톨마케팅팀 팀장, 최환영 인천광역시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과장, 이병진 충치예방연구회 회장, 김덕윤 예지유치원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사진=롯데웰푸드]

 

자일리톨 스마트해빗 교육 프로그램은 ‘롯데자일리톨’의 어린이 대상 치아관리 습관 정착 캠페인이다. 아동기에 올바른 치아관리 생활습관을 형성해 유아 치아우식증(충치) 등 구강질환을 예방하고, 청소년에서 성인까지 지속되는 치아건강의 기초를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치과위생사 등 전문 인력이 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고, 식후 자일리톨 껌을 섭취하는 급식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한 습관 형성을 돕는다.

 

롯데웰푸드 자일리톨 스마트해빗 교육사업은 2022년부터 충치예방연구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인천시교육청 및 서울시교육청과 협약을 맺고 두 지역의 초등학교·유치원에서 올바른 치아습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상 초등학교 및 유치원은 총 120개소이며, 교육을 받은 어린이는 약 1만 5000명에 달한다.

 

최근에는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어린이 구강건강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자일리톨 스마트해빗 교육사업을 인천 지역에 더욱 확대하기 위함이다. 협약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인천시 관내 어린이 교육기관에서 스마트해빗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교육사업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치아관리 습관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한 치아 습관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내 의료 브랜드 최초 해외 단독 병원… 365mc 인니 4호점 론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365mc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중심가에 단독 건물 병원을 개원하며 동남아시아 바디 컨투어링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365mc는 국내 의료 브랜드 최초로 해외 현지에서 단독 건물을 매입해 인도네시아 4호점 람스 전문 병원을 개원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해당 지점은 올해 상반기 개원을 목표로 관련 절차가 진행 중이다

2

[메가 Hit] ‘뷰센28·뷰센C’ 히트… 오스템파마 기능성 치약 시장 선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파마가 기능성 치약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회사는 2017년부터 2025년까지 기능성 치약 누적 판매량이 2,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최근 밝혔다. 본격 판매 이후 8년 만에 이룬 성과로, 특히 최근 2년간 전체 판매량의 40%에 해당하는 1,000만 개가 판매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입증했다.오스템파마는 ‘뷰센(Vus

3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ETF 평균 수익률 27.9% 기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운용 중인 ETF(상장지수펀드)의 2025년 평균 수익률이 27.9%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상장 후 1년 이상 경과한 605개 상품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통화 기준 지난해 연간 수익률(TR)을 산출한 결과다. 이는 같은 기간 S&P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