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협력사 납품대금 3531억 연말 조기지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26 09:29:54
  • -
  • +
  • 인쇄
“고금리‧고물가‧고환율 위기에 중소기업 부담 경감 목적”

현대자동차는 연말을 맞아 협력사의 납품 대금 3531억 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올해 중 지급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현대차는 고금리·고물가·고환율 ‘3고(高) 충격’으로 인한 자금시장 경색 상황 속에서 협력사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대기업보단 중소기업이 현재의 3고 복합위기로 인한 충격에 더 취약하다는 점도 고려했다.
 

▲ 현대자동차그룹 CI

 

현대차그룹은 해마다 설과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해 왔다. 이번 현대차의 협력사 납품 대금 조기 지급은 우리나라 기준금리가 사상 처음으로 여섯 차례 연속 인상되는 상황 등을 감안해 추가로 납품 대금을 조기 집행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이번 납품 대금 조기 지급으로 부품 협력사들은 현대차로부터 예정된 지급일보다 최대 14일 일찍 대금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현대차는 1차 협력사뿐 아니라 2‧3차 협력사들도 연내 납품 대금을 앞당겨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 수혜 대상을 확대해 대금 조기 지급의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는 임금‧원부자재 대금 등 연말 협력사들의 자금 소요가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부담을 해소하는 데 납품 대금 조기 지급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조기 지급 대금이 2‧3차 협력사에도 골고루 돌아가 3고로 힘든 상황 속에 협력사의 자금 조달 여건 개선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생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TGA 2025 참가…일곱 개의 대죄 영상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12월 11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콕 극장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 2025’에서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2

엑시레시피,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 출시 10분 만에 전량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여성 케어 브랜드 엑시레시피가 선보인 신제품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가 출시 10분 만에 준비된 초도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완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패치는 기존 경구형 제품과 달리 피부에 부착해 사용하는 경피 기반 포뮬러로 약 70% 수준의 흡수 효율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핵심 성분으로 식물성

3

맘스홀릭베이비,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1월 15일 코엑스서 개막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네이버 전체 카페 1위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출산·육아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내년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대형 온라인 카페 기반의 신뢰성과 회원 중심의 기획력을 강점으로 이제는 코엑스를 대표하는 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