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美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미씨컬 게임즈’에 투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5 09:46:14
  • -
  • +
  • 인쇄
게임 내 NFT 생성‧거래 플랫폼 운영 기업

컴투스는 미국의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미씨컬 게임즈’에 투자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컴투스는 ‘애니모카 브랜즈’, ‘캔디 디지털’, ‘더 샌드박스’, ‘업랜드’에 이어 ‘미씨컬 게임즈’까지 블록체인‧메타버스 분야 해외 주요 기업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컴투스, 미씨컬게임즈 CI]

 

컴투스는 이 같은 투자를 통해 가상 디지털 분야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해당 분야 사업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과 지속적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미씨컬 게임즈는 자체 개발한 ‘미씨컬 이코노믹 엔진’과 ‘미씨컬 마켓플레이스’ 기반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자신만의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만들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해당 플랫폼을 토대로 제작된 블록체인 게임 ‘블랭코스 블록 파티’를 서비스하고 있다. 다양한 아티스트를 비롯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추진해 높은 가치의 NFT를 만들고 전 세계 코인수익창출형게임(P2E) 분야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미씨컬 게임즈의 시리즈 C 라운드 투자사로 참여한 컴투스는 앞으로도 글로벌 전역의 유망 기업들과 폭넓은 파트너십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차세대 가상현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사업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케아 코리아, '미트볼 출시' 40주년 맞이 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이케아 미트볼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15일 이케아코리아에 따르면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이케아 미트볼은 연간 판매량 14억개를 기록하고 있는 이케아 대표 메뉴다. 이케아 코리아는 행사 기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과

2

에어아시아, 내년 1월 2일부터 인천-코타키나발루 운항 일정 변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아시아 말레이시아(AK)가 인천-코타키나발루의 슬롯(비행 스케줄)을 변경한다고 15일 밝혔다. 2024년부터 주 7회 일정으로 코타키나발루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에어아시아는 2026년 1월 2일 기준으로 코타키나발루에서 인천으로 향하는 항공편부터 운항 시간대를 조정할 예정이다. 기존에 오전 7시에 출발하는 AK1624(인

3

렉서스코리아, '로드 앤 메모리 바이 렉서스' 겨울 시즌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렉서스 고객을 위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프로그램 ‘로드 앤 메모리 바이 렉서스(ROAD & MEMORY by LEXUS)’의 2025년 겨울 시즌 프로그램 '어메이징 네이처(AMAZING NATURE)'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어메이징 네이처’ 프로그램은 ‘로드 앤 메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