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3분기 영업익 전년比 51%↓...'블록체인·메타버스'로 글로벌 시장 공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0 12:02:34
  • -
  • +
  • 인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블록체인 적용 개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절반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향후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하는 차세대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갖추겠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 [컴투스 CI]


컴투스는 올해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131억 원, 129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 줄었고,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1.8% 하락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등의 해외 매출은 전체의 74%인 838억 원, 국내 매출은 293억 원을 달성했다.

순이익은 메타버스 등 신규 사업 분야 투자 성과로 지난해보다 226.7% 늘어난 606억 원을 기록해 분기 기준 사상 최대를 실적을 거뒀다.

 

최근 컴투스는 위지윅스튜디오, 애니모카 브랜즈, 캔디 디지털, 더 샌드박스 등 블록체인‧메타버스 분야 국내외 유망 기업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도 해당 기술을 이용한 게임 개발과 플랫폼 구축에 돌입해 미래 콘텐츠 산업에 대비하고 있다.
 

내년 출시 예정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 세계관 기반 MMORPG이다. 이용자들에게 모험‧전투와 같은 즐거움은 물론 게임 진행 중 획득한 블록체인 기반의 아이템과 게임 재화를 소유할 수 있다.


게임에 참여한 유저들이 게임과 함께 성장하고 그 성과를 나눌 수 있는 프로토콜 경제를 구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컴투스는 게임‧영상‧공연과 같은 콘텐츠를 비롯해 금융‧쇼핑‧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서비스가 포함된 메타버스 협력체를 조성할 계획이다. 일·생활·놀이를 모두 결합한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컴투버스’ 플랫폼에는 ‘오피스 월드’와, ‘커머셜 월드’, ‘테마파크 월드’, ‘커뮤니티 월드’가 포함된다. 나아가 이 같은 서비스들과 연동하는 독자적 블록체인 경제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지금까지 적극적인 투자 행보를 통해 ‘블록체인‧콘텐츠‧게임’ 등 각 분야의 유력 기업과 글로벌 메타버스 파트너십 생태계를 구축해 왔다”며 “관련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1등급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설 명절을 앞두고 축산환경관리원,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1등급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1만5,000알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 28일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열린 기부 물품 전달식을 통해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문홍길 축산환경관리원장, 김부유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장, 이

2

노랑풍선, 창립 25주년 맞아 ‘세일 페스타’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창립 25주년을 맞아 오는 2월 12일까지 ‘노랑풍선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패키지 및 골프 상품은 전 상품에 대해 최대 70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출발 기간은 단거리 노선의 경우 4~6월, 장거리 노선은 6~10월까지 적용된다. 해외 패키지와 골프 상품은 물론 국내 패키지 상품까지 포함했다.

3

아이클루드, 일본 ICT 기업 STNet과 에이전틱 AI 아바타 공동연구 계약 체결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AI 스타트업 아이클루드(AICLUDE)가 일본 시코쿠전력그룹 계열의 통신·ICT 기업 STNet과 에이전틱 AI(Agentic AI) 아바타 기반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하고, 일본 리테일 매장에서 AI 아바타 실증 운영을 진행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서울창업허브 공덕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통해 스시테크 도쿄(S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