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리포그룹, 인니 노부은행 주식매매계약 체결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5-07 09:50:03
  • -
  • +
  • 인쇄
생·손보·증권·자산운용'에 이어 '은행업' 진출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한화생명과 리포그룹은 지난 3일 인도네시아 노부은행 지분 40%를 매입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6일 전했다.

 

한화생명과 리포그룹이 지난 3일 인도네시아 노부은행의 주식매매계약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체결했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사진 왼쪽 두번째)과 아드리안 수헤르만 리포그룹 MPC대표(사진 오른쪽 두번째)가 김동원 한화생명 CGO 사장(사진 왼쪽 첫번째)과 존 리아디 리포그룹 대표(사진 오른쪽 첫번째)가 지켜보는 가운데 계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이날 계약식에는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과 김동원 최고글로벌책임자(CGO) 사장이, 리포그룹에서는 존 리아디 대표와 아드리안 수헤르만 MPC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화금융은 앞서 지난해 3월 리포손해보험을 인수한 데 이어 6월에는 칩타다나증권·자산운용을 인수했다. 이번 계약으로 은행업까지 진출하며, 현지에서 종합금융그룹으로 진용을 갖추는 마지막 퍼즐을 완성하게 됐다.

 

인도네시아는 2억7000만명이 사는 세계 5위 인구 대국으로 매년 5%대의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금융 시장에서 ‘기회의 땅’으로 불리는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 전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여승주 부회장은 “한화생명과 한화금융계열은 이번 노부은행 지분 인수를 계기로 글로벌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당사의 디지털 역량과 리포그룹의 은행경영 노하우를 잘 접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