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4월부터 퇴직연금 실무자 아카데미 실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3-31 10:11:51
  • -
  • +
  • 인쇄
디폴트옵션 제도 등 퇴직연금 전반 필수 지식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삼성생명이 4월부터 전국 주요 6개 도시에서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퇴직연금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디폴트옵션 제도 등 퇴직연금 전반에 대한 필수적인 지식을 제공한다.


삼성생명은 4월부터 기업의 퇴직연금 담당자를 대상으로 서울을 비롯한 전국 6개 주요도시에서 ‘2023 삼성생명 퇴직연금 실무자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 삼성생명은 오는 4월부터 기업의 퇴직연금 담당자를 대상으로 서울을 비롯한 전국 6개 주요도시에서 퇴직연금 실무자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사진=삼성생명 제공]


퇴직연금 아카데미는 변화하는 퇴직연금 제도에 대한 기업 실무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대응방안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생명이 2012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0년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교육간행물 및 비대면 강연으로 대체됐으나 올해는 4년 만에 다시 대면으로 열린다. 오는 4월 4일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11일), 대구(12일), 인천(13일), 대전(14일), 광양(19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의 주요 내용은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디폴트옵션) 제도 도입에 따른 효과적인 운용 방안, ▲퇴직연금 전반의 필수 기초 지식, ▲퇴직연금 제도 운용 체크리스트 등이다. 지난 2019년 아카데미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93% 이상이 교육 내용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퇴직연금 아카데미는 사전신청 고객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사항은 삼성생명 퇴직연금 전담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생명은 지난해 7월 도입된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에 대한 가입자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3일부터 삼성생명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디폴트옵션 상품을 사전 지정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 상품이 출시되는 6월에도 추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4년만에 대면으로 재개되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 등 퇴직연금 전반에 걸친 유용한 정보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