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에너지, 전주 에코시티데시앙7블럭 공동주택에 태양광 준공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0:20:57
  • -
  • +
  • 인쇄
23년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공동주택) 1호 아파트
▲ <사진= CTR에너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신재생에너지 기업 CTR에너지(씨티알에너지)가 23년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을 통해 공동주택 1호 태양광을 준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라북도 전주시에 위치한 에코시티데시앙7블럭 아파트에 180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준공했으며, 아파트 입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본사업이 가능했다.

 

보급사업(주택지원사업)은 태양광 설비 설치를 희망하는 단독, 공동주택 소유자 또는 입주자 대표가 국가 및 지자체에서 보조금을 지원받아 저렴하게 자가소비용(주택용) 태양광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공동주택의 경우, 공용 전기요금 절감 혜택뿐만 아니라 친환경 이미지 구축, 에너지 절약 우수 아파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TR에너지는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년 연속 대여사업자 선정, 2020년부터는 2024년까지 5년연속 보급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되어 공동주택 태양광 설치를 진행했다. 경상남도 창원시, 전라북도 전주시, 경상북도 구미시, 경상북도 김천시, 경상북도 경산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등에 위치해 있는 아파트에 총 5.25MW 규모의 태양광을 준공했다.

 

CTR에너지는 공동주택 태양광 설치의 다년간 경력으로 인해 공동주택 사업제안에 특화되어 있다. 시공능력 및 유지관리가 우수하기 때문에 공동주택 태양광 문의가 지속되고 있다.

 

CTR에너지는 2017년에 설립한 태양광 전문 기업이다. 보급사업(주택지원, 건물지원) 외에도 태양광 정부지원사업, 발전소 시공사업 등 다수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에 참여해 신재생에너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CTR에너지 관계자는 “보급사업(주택지원)으로 단독, 공동주택에 저렴하게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함으로써, RE100실천과 동시에 전기요금 절감이라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며 “자가소비용(주택용) 태양광 설치를 희망하시는 분은 언제든지 홈페이지 혹은 대표번호로 문의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