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 지역주민 대상 ‘과민성 장증후군·변비’ 공개강좌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0:26:4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형중)은 오는 12월 5일 본관 3층 강당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과민성 장증후군 및 변비 공개강좌’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 주관 전국 공개강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소화기내과 이상표 교수와 박진화 교수가 각각 ‘과민성 장증후군’과 ‘변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의에서는 질환의 원인, 증상, 치료법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적용 가능한 생활습관 관리 방법까지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 한양대병원, 지역주민 대상 ‘과민성 장증후군·변비’ 공개강좌 개최

이상표 교수는 “과민성 장증후군과 변비는 흔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일상생활에 불편이 지속될 수 있다”며 “이번 공개강좌를 통해 일반인들의 질환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치료 및 예방 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현장 방문 시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강의 후에는 참석자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한양대병원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강좌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상조 세민에스보람장례식장,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상조 직영장례식장인 세민에스보람장례식장이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산 중구 이웃돕기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세민에스보람장례식장은 지난 25일 울산 중구청장실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지역 저소득층 가정의 연말 외식 지원을 위해 후원금을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 전달식에는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 및 김경곤

2

웅진프리드라이프, ‘K-장례문화 교육’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는 키르기스스탄공화국에서 한인 동포를 대상으로 진행한 ‘K-장례문화 교육’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키르기스스탄 한인회가 주최하고 외교부 재외동포청 후원, 성균관이 공동 참여한 이번 행사는 해외 한인사회에 한국의 올바른 상장례 문화를 알리고 선진 장례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2일 비

3

자생한방병원, 교통사고 후 스트레스 장애에 약침 치료 효과 입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소장 하인혁)는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신병철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에서, 교통사고 후 발생하는 심리적 후유증(불안·우울 등 스트레스 장애)에 약침 치료가 효과적이며 안전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26일 밝혔다. 연구 결과는 SCI(E)급 국제학술지 Integrative Medicine R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