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 ‘원둥이’ 우주 방문 영상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04 10:59:54
  • -
  • +
  • 인쇄
이마트24 20~30대 직원 ‘딜리셔스 탐험대'가 직접 촬영

이마트24는 오는 5일 수제 맥주 제조 업체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스타트업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와 손잡고 ‘원둥이 인형’과 수제 맥주 ‘바나나 행성맥주’를 헬륨 풍선 비행체에 실어 우주로 날려 보냈다 회수하는 과정이 담긴 다큐멘터리 영상을 공개한다.

나라스페이스는 국내 최초 헬륨 풍선 비행체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 원둥이가 실제 우주(성층권)까지 도달하고 있는 모습이 촬영된 장면. [이마트24 제공]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업체명에 인공위성이 들어간 수제 맥주 제조사로 우주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커 지난 2020년 나라스페이스와 손잡고 자신들이 제조한 ‘우주IPA’ 맥주를 성층권까지 날려보낸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마트24는 실제 원둥이를 우주까지 날려 보내는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앞서 경험이 있는 두 업체와 손잡고 헬륨 풍선 비행체를 성층권에 해당하는 지상 1만 3000m까지 날려 보내고 회수하는 데 성공하고 이 과정을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담았다.

이번 프로젝트의 아이디어 기획과 다큐멘터리 영상 촬영‧편집은 모두 이마트24 20~30대 직원들로 구성된 딜리셔스 탐험대(딜탐)가 직접 맡았다. 지난 4월 ‘이마트24 화성점’을 운영하고 있는 원둥이가 지구 편의점을 경험하기 위해 왔다는 SNS 세계관의 연장선이다.

딜탐은 고객 입장에서 20~30대 수요를 반영하고 트렌디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 계획을 수립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SNS에만 존재하던 원둥이를 실제 우주로 보내 영상을 촬영해 SNS와 현실을 자연스럽게 연결했다”며 “20~30대 직원들로 구성된 딜리셔스 탐험대의 한계 없는 아이디어와 도전 정신, 거침없는 실행력을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이번 프로젝트 진행 과정과 결과물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을 유튜브 이마트24 공식계정에 올리고 앞으로도 우주 세계관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솥, ‘지속가능발전목표 경영지수’(SDGBI) 1위...3년 연속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2025 지속가능 발전목표 경영지수(SDGBI)'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인 1위그룹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국내 1위그룹 기업에는 전체 220개 평가 대상 기업 중 단 5개 기업만 이름을 올렸으며, 한솥은 2023년에 식품업계 최초로 1위그룹 진입 이후 연속 3년간 선정되어 왔으며

2

글로비언트, 벤처기업 인증 획득…기술혁신 기업 공식 인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뷰티 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기업 글로비언트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벤처기업 확인서를 취득하며 기술혁신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공식 인정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벤처기업 인증은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성,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정부가 공식적으로 확인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글로비언트는 기술개발 현황 및 기업부설연구소 운영 내역, 재무

3

'뛰산2' 고한민, 곽윤기·임수향과 내부 경쟁서 값진 1위! '팀워크' 증명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 시즌2’의 ‘뛰산 크루’가 홍천에서 펼쳐진 첫 내부 경쟁 ‘시빌 워’ 릴레이 마라톤을 통해 팀워크를 다지는 한편 승부욕을 불태우며 극적인 레이스를 완성했다. 15일(월) 방송된 ‘뛰어야 산다 시즌2’ 4회에서는 강원도 홍천에서 열린 ‘홍천 사랑 마라톤 대회’를 배경으로, A팀 고한민-곽윤기-임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