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 ‘원둥이’ 우주 방문 영상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04 10:59:54
  • -
  • +
  • 인쇄
이마트24 20~30대 직원 ‘딜리셔스 탐험대'가 직접 촬영

이마트24는 오는 5일 수제 맥주 제조 업체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스타트업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와 손잡고 ‘원둥이 인형’과 수제 맥주 ‘바나나 행성맥주’를 헬륨 풍선 비행체에 실어 우주로 날려 보냈다 회수하는 과정이 담긴 다큐멘터리 영상을 공개한다.

나라스페이스는 국내 최초 헬륨 풍선 비행체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 원둥이가 실제 우주(성층권)까지 도달하고 있는 모습이 촬영된 장면. [이마트24 제공]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업체명에 인공위성이 들어간 수제 맥주 제조사로 우주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커 지난 2020년 나라스페이스와 손잡고 자신들이 제조한 ‘우주IPA’ 맥주를 성층권까지 날려보낸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마트24는 실제 원둥이를 우주까지 날려 보내는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앞서 경험이 있는 두 업체와 손잡고 헬륨 풍선 비행체를 성층권에 해당하는 지상 1만 3000m까지 날려 보내고 회수하는 데 성공하고 이 과정을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담았다.

이번 프로젝트의 아이디어 기획과 다큐멘터리 영상 촬영‧편집은 모두 이마트24 20~30대 직원들로 구성된 딜리셔스 탐험대(딜탐)가 직접 맡았다. 지난 4월 ‘이마트24 화성점’을 운영하고 있는 원둥이가 지구 편의점을 경험하기 위해 왔다는 SNS 세계관의 연장선이다.

딜탐은 고객 입장에서 20~30대 수요를 반영하고 트렌디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 계획을 수립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SNS에만 존재하던 원둥이를 실제 우주로 보내 영상을 촬영해 SNS와 현실을 자연스럽게 연결했다”며 “20~30대 직원들로 구성된 딜리셔스 탐험대의 한계 없는 아이디어와 도전 정신, 거침없는 실행력을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이번 프로젝트 진행 과정과 결과물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을 유튜브 이마트24 공식계정에 올리고 앞으로도 우주 세계관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