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05 11:58:19
  • -
  • +
  • 인쇄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으로 상위 1% ‘베스트 오브 베스트’ 선정

이마트24의 ‘아임e’ 스낵 5종 패키지 디자인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년 브랜드랜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작 중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됐다.

베스트 오브 베스트는 각 부문 본상 수상작 중 상위 1%에게만 주어지는 상이다.
 

▲ ‘아임e’ 스낵 5종 패키지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는 이번에 타이포그래픽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자체 브랜드 상품이다. 글로벌 디자인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는 게 이마트24의 설명이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독일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한다.

올해 레드닷 어워드에는 전 세계 약 50개국에서 3200여 건의 디자인 작품이 출품돼 우수성을 평가 받았다. 본 대회에서의 수상작들은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된다.

해당 시상식에서 상위 1%에 선정된 수상작은 이마트24가 지난 7월에 패키지를 리뉴얼한 PL(자체 개발)상품이다. 상품 특성을 ‘샤르르고르곤졸라치즈소프트콘’과 같은 한글로 입힌 것이 특징이다.

아임e 스낵 5종은 기존 패키지 상품 대비 매출이 1.3배 높아 타이포그래픽 패키지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디자인 영역에 타이포그래픽과 같이 새로운 트렌드를 지속 도입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가 이마트24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