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05 11:58:19
  • -
  • +
  • 인쇄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으로 상위 1% ‘베스트 오브 베스트’ 선정

이마트24의 ‘아임e’ 스낵 5종 패키지 디자인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년 브랜드랜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작 중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됐다.

베스트 오브 베스트는 각 부문 본상 수상작 중 상위 1%에게만 주어지는 상이다.
 

▲ ‘아임e’ 스낵 5종 패키지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는 이번에 타이포그래픽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자체 브랜드 상품이다. 글로벌 디자인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는 게 이마트24의 설명이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독일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한다.

올해 레드닷 어워드에는 전 세계 약 50개국에서 3200여 건의 디자인 작품이 출품돼 우수성을 평가 받았다. 본 대회에서의 수상작들은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된다.

해당 시상식에서 상위 1%에 선정된 수상작은 이마트24가 지난 7월에 패키지를 리뉴얼한 PL(자체 개발)상품이다. 상품 특성을 ‘샤르르고르곤졸라치즈소프트콘’과 같은 한글로 입힌 것이 특징이다.

아임e 스낵 5종은 기존 패키지 상품 대비 매출이 1.3배 높아 타이포그래픽 패키지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디자인 영역에 타이포그래픽과 같이 새로운 트렌드를 지속 도입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가 이마트24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솥, ‘지속가능발전목표 경영지수’(SDGBI) 1위...3년 연속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2025 지속가능 발전목표 경영지수(SDGBI)'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인 1위그룹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국내 1위그룹 기업에는 전체 220개 평가 대상 기업 중 단 5개 기업만 이름을 올렸으며, 한솥은 2023년에 식품업계 최초로 1위그룹 진입 이후 연속 3년간 선정되어 왔으며

2

글로비언트, 벤처기업 인증 획득…기술혁신 기업 공식 인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뷰티 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기업 글로비언트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벤처기업 확인서를 취득하며 기술혁신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공식 인정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벤처기업 인증은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성,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정부가 공식적으로 확인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글로비언트는 기술개발 현황 및 기업부설연구소 운영 내역, 재무

3

'뛰산2' 고한민, 곽윤기·임수향과 내부 경쟁서 값진 1위! '팀워크' 증명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 시즌2’의 ‘뛰산 크루’가 홍천에서 펼쳐진 첫 내부 경쟁 ‘시빌 워’ 릴레이 마라톤을 통해 팀워크를 다지는 한편 승부욕을 불태우며 극적인 레이스를 완성했다. 15일(월) 방송된 ‘뛰어야 산다 시즌2’ 4회에서는 강원도 홍천에서 열린 ‘홍천 사랑 마라톤 대회’를 배경으로, A팀 고한민-곽윤기-임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