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의 ‘아임e’ 스낵 5종 패키지 디자인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년 브랜드랜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작 중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됐다.
베스트 오브 베스트는 각 부문 본상 수상작 중 상위 1%에게만 주어지는 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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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임e’ 스낵 5종 패키지 [이마트24 제공] |
이마트24는 이번에 타이포그래픽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자체 브랜드 상품이다. 글로벌 디자인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는 게 이마트24의 설명이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독일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한다.
올해 레드닷 어워드에는 전 세계 약 50개국에서 3200여 건의 디자인 작품이 출품돼 우수성을 평가 받았다. 본 대회에서의 수상작들은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된다.
해당 시상식에서 상위 1%에 선정된 수상작은 이마트24가 지난 7월에 패키지를 리뉴얼한 PL(자체 개발)상품이다. 상품 특성을 ‘샤르르고르곤졸라치즈소프트콘’과 같은 한글로 입힌 것이 특징이다.
아임e 스낵 5종은 기존 패키지 상품 대비 매출이 1.3배 높아 타이포그래픽 패키지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디자인 영역에 타이포그래픽과 같이 새로운 트렌드를 지속 도입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가 이마트24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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