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부터 이어진 폭염과 폭우로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웃도는 폭염이 계속되던 기간에 배달 이용건수가 전월(6월 20~26일)보다 68%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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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24 제공 |
지난 주 낮 최고기온이 35도에 육박하는 폭염과 폭우로 인해 외출 대신 배달 서비스로 상품을 구입한 고객이 늘었다는 분석이다.
또 이마트24 앱을 통한 배달 서비스의 2분기 이용 건수는 올해 1분기에 비해 2.7배 증가했고, 지난달에는 배달 이용 건수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마트24는 모바일 앱 배달서비스로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달에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달부터 배민스토어에서도 이마트24 배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김민선 이마트24 전략기획팀 파트너는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재구매가 이어지고, 폭염으로 인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배달서비스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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