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고객 참여형 뷰티 제품 강소기업과 협업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03 11:05:18
  • -
  • +
  • 인쇄
미용 소품 전문업체 ‘신세대’가 제품 생산, 쿠팡이 판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강소기업과 협업해 쿠팡 고객 의견이 반영된 뷰티 상품을 출시하는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쿠팡은 고객이 가장 원하는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 3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고객 선호도 투표를 진행한다.
 

▲ 쿠팡 뷰티데이터랩의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 [쿠팡 제공]

 

고객 선호도 투표 후보 상품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에서 데이터 분석을 거쳐 선정됐다. 투표를 통해 고객의 선택을 받은 제품은 쿠팡과 협업하는 강소기업에서 출시하고 쿠팡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의 첫 상품은 화장솜이다. 쿠팡 뷰티데이터랩 관계자는 “화장솜은 뷰티의 기초가 되는 클렌징‧스킨케어에 있어서도 가장 기본 상품”이라며 “신규 상품에 대한 접근성이 높으면서도 기성 상품에 대한 만족도가 비교적 낮아 이번 캠페인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A 스킨핏 타입 ▲B 라운드 타입 ▲C 티슈 타입을 이번 캠페인의 투표 후보 선정했다. 선정된 세 가지 타입 중 최종 출시에 나설 후보가 결정되면 미용 소품 전문업체인 ‘신세대’에서 제품을 생산한다.

해당 상품은 오는 17일부터 쿠팡에서 한정 수량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해 내달부터 발송될 예정이다.

신세대는 미용소품의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원스톱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국제 친환경 표준 규격인 ‘OEKO-TEX’와 국제 공인 유기농 인증 OCS를 받은 소재를 사용한다. 지난 2017년에는 경기도 여성 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을 통해 1년간 뷰티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판매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제 고객이 원하는 상품에 투표하고 구매하는 새로운 방식의 쇼핑을 경험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씨소프트, ‘호연’·‘블레이드 앤 소울2’ 서비스 종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게임 업계에서 드문 사건이 벌어졌다. 엔씨소프트가 하루 만에 두 개의 주요 타이틀을 서비스 종료하다고 발표했다. 아이온2의 성공으로 적자를 기록하는 타이틀을 정리하고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겠다는 전략적 판단으로 풀이된다.엔씨소프트는 17일 공지를 통해 호연과 블레이드 앤 소울2를 순차적으로 서비스 종료한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2

KIND-현대로템, ‘해외사업 공동 발굴’ · ‘상호교류’ 위한 업무협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는 글로벌 철도 전문기업 현대로템주식회사(이하 현대로템)와 해외 철도사업 공동발굴 및 상호교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계 각국의 철도 인프라 수요 증가와 신규 노선 발주 추진 움직임에 따라 KIND의 해외 인프라 사업개발 역량과 현대로템의 철

3

국토부,철도공단·철도연·건설協, ‘디지털 원팀’ … ‘디지털 전환 로드맵’ 실행력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손명수·엄태영 의원이 주최하고, 철도기술연구원·(사)한국철도건설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2025 철도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스마트 건설 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사업을 총괄하는 철도공단과 원천 기술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